
[뉴스클레임]
과거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가 홀연히 사라진 제품들이 다시 등장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에 대한 단종의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재출시 요청을 하고 있으며, 업계 또한 이에 적극 화답하고 있기 때문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015년 단종됐던 '립파이'의 후속 제품으로 '립파이 초코'를 출시했다. 8년 만에 돌아온 '립파이 제품의 재출시 배경에는 꾸준한 소비자의 요청이 유효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의 요청에 걸맞는 립파이를 선보이기 위해 립파이 초코 개발에 수십 차례의 현장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3년여간 준비했다. 페이스트리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거쳤고, 과거 제품과 차별점인 초콜릿 코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수 차례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다.
삼양식품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응답, '불닭볶음탕면'을 재출시한다.
2016년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탕면은 불닭의 맛에 마늘의 풍미를 더한 걸쭉한 국물로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그 맛을 그리워하는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수출용 불닭볶음탕면을 직접 구입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는 계속 이어졌다.
특히 불닭볶음탕면은 삼양식품 공식 홈페이지에 재출시 관련 문의가 가장 많은 제품으로, 접수된 문의글이 1000건을 넘어가는 등 소비자들의 요청이 지속되자 삼양식품은 재판매를 결정했다.
재출시되는 불닭볶음탕면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불닭의 매운맛을 담은 액상스프에 진하고 깊은 국물로 만들어주는 분말스프, 걸쭉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하고 굵직한 면발로 구성해 처음 출시했던 제품의 맛 그대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은 국내 판매 요청이 많은 야키소바불닭볶음면과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등 수출용 제품들도 향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초 2014년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자 인기 플레이버 '초코나무 숲'을 재출시한 바 있다.
‘초코나무 숲’은 ‘녹차파’ 소비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제품으로,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등을 통해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져왔다. 지난해 9월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 중 왕중왕을 가리는 ‘배라왕’ 투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초코나무 숲’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하기도 했다.
이에 배스킨라빈스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던 과거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배라 이즈 백’을 기획하고, 그 첫 번째로 ‘초코나무 숲’을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 요청에 의해 제출시된 제품은 기존 고객에게는 환기 효과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에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며 "이미 시장에서 평가를 받아본 이력이 있기 때문에 신제품 출시에 비해 어느 정도 매출 예측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