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유한킴벌리가 제휴를 통해 육아용품 비즈니스를 본격 확장합니다.
유한킴벌리는 북유럽 육아용품 ‘무쉬(Mushie)’, ‘프리그(FRIGG)’, ‘나뚜(NATTOU)’를 공식 수입·판매하며 육아용품 종합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무쉬’, ‘프리그’는 덴마크, ‘나뚜’는 벨기에 육아용품 브랜드로 국내에선 유한킴벌리가 유일한 공식 수입 판매처입니다.
유한킴벌리는 신생 브랜드인 그린핑거 베베그로우로 홈플러스 6~7월 젖꼭지 판매 1위, 젖병 판매 2위를 달성한 성과를 낸데 이어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들 브랜드와의 제휴를 성사시킴으로써 육아용품 1위를 향한 도전과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제휴로 유한킴벌리의 육아용품 포트폴리오는 젖병, 젖꼭지, 치발기, 유아세제, 젖병세정제 등을 필두로 유아 식기류, 쪽쪽이, 칫솔, 발달지원용 장난감, 애착인형, 애착이불, 턱받이 등 170여개의 다양한 제품 구색을 갖추게 됐습니다. 제휴 제품들은 자사몰 맘큐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급됩니다.
취급이 강화되는 유아동 식기류 및 발달지원용품, 유아컵류, 노리개 젖꼭지류는 현재 주력 제품군인 젖병, 젖꼭지보다 시장 규모가 약 3배나 크기 때문에 육아용품 사업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기존 하기스 기저귀·물티슈, 그린핑거 스킨케어 등과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들 3개 브랜드는 북유럽 감성의 심미적 디자인과 다양한 라인업, 유럽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성 등으로 이미 국내에서도 이미 상당한 팬 층을 보유하고 있습ㄴ디ㅏ.
유한킴벌리가 공식 수입 판매처로서 제품을 독점 공급하게 된 만큼, 구매 편의가 획기적으로 증진될 것으로 기대되며, 유한킴벌리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병행수입품, 직구제품 사용시 누릴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등 고객 케어도 한층 강화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