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제너시스BBQ 그룹은 국내에서 일매출 1만개 성공신화를 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이하 자소만)’을 미국에 도입해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BBQ는 한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미국 시장 상황과 현지인들이 부르기 쉽도록 고려해 ‘캐리비안 스파이스(Caribbean Spice)' 치킨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현지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BBQ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6일, 뉴욕, 뉴저지, 시카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미시간 등 25개주 250개의 전 매장에서 캐리비안 스파이스 판매를 시작합니다. 또한 미국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고 추후 전세계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입니다.
자소만은 황금올리브 치킨에 캐리비안풍 저크소스라는 이국적인 맛을 더한 하이브리드 컨셉으로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BBQ 판매데이터에 분석결과, 자소만은 출시 1주일만인 지난해 11월 13일 일판매 1만개(10,100개)를 돌파, 누적 매출 2억5000만원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8월 기준으로 출시 1년이 채 안 된 시점에 누적 300만개를 기록했습니다.
주요기사
손혜경 기자
jckim@newscla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