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모델이 와인을 바라보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GS25에서 모델이 와인을 바라보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뉴스클레임]

연말이 다가오면서 편의점 주류 매대에 홈파티 분위기가 찾아왔다. 필요한 물건만 잠깐 사러 다녀오는 곳이었던 편의점이 근거리 쇼핑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홈파티에 필요한 상품을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에 편의점업계는 홈파티족을 겨냥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주류 상품을 내놓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와인, 위스키, 보드카 등 홈파티와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잘 어울리고 연말 구매 수요가 높은 주류 152종을 선정해 12월 한달 간 주류 판매가격 인하, 한정판 신상품 주류 기획 세트 출시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1월 대비 12월에 스파클링 와인 매출은 4.2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ㄷ. 또 매년 12월에 가장 높은 매출 실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각종 사교 모임, 홈파티 등 연말에 축하와 감사를 나누는 일이 많아져 좋은 분위기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과 샴페인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이 같은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내달 1일부터 ▲떼땅져프렐류드 ▲파이퍼하이직 ▲뽀므리브뤼 등 9종의 샴페인을 행사가로 선보인다.

다수의 차별화 주류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을 한 병으로 세계적 유명세를 떨치는 ‘모젤크리스마스’ 2종, 인기 캐릭터 벨리곰 캐릭터을 활용해 12가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벨리곰모스카토, 1865 X 카카오프렌즈골프백에디션도 이번에 나온다.

이 외에도 GS25는 내달 1일부터 GS25 약 400개점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위스키 와일드터키레어브리드, 달모어킹알렉산더3세 등을 비롯한 총 55종의 위스키를 한정 판매하는 위런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샴페인 기획전을 진행한 세븐일레븐은 올해 역대급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세븐일레븐은 업계 단독으로 준비한 프리미엄 샴페인 19종과 세븐일레븐 인기와인 30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파이퍼하이직’ 시리즈 중 최상위 등급으로 ‘파이퍼하이직 레어13’을 업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이퍼하이직 빈티지14’도 함께 준비했다.

파이퍼하이직 뿐 아니라 ‘페리에주에 벨에포크14’, ‘드보 밀레짐 빈티지12’, ‘떼땅져 녹턴 시티라이트’, ‘앙드레끌루에 실버브뤼’ 등 5만원대부터 3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프리미엄 샴페인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며, 12월 한 달간 현대카드로 결제시 2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와인부터 호텔케이크·디저트, 밀키트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라 크라사드’ 2종, ‘로쉐마제 까베네소비뇽’, ‘프론테라 스프릿처 엘더플라워’를 특가로 판매한다. 또한 ‘쌩클레어 비카스 초이스 소미뇽블랑 버블스’, ‘스칼리올라 프리모 피오레 모스카토 다스티’와 스위트와인 ‘빌라욜란다 모스카토 블랙에디션’, 프리미엄 레드와인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도 선보인다. 

홈파티에 어울리는 인기 와인 20여 종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부채살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 해물누룽지탕, 샤브샤브채소모듬 등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4종을 반값에 판매한다. 내달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 2종,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과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슈톨렌, 브라우니, 파운드케이크 등 총 17종도 예약 판매한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연말 모임을 즐기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여기에 과거 취하도록 즐기는 음주 문화에서 프리미엄 주류를 소수가 즐기는 홈파티 문화로 모임이 변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상품과 기획전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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