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를 출시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를 출시했다. LG전자 제공

[뉴스클레임]

LG전자는 제품 무게와 가격 부담을 확 줄여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Air)’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대명사인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에 이어 실용적인 모델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무선청소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높입니다. 

LG전자가 무선청소기를 사용 중인 고객 1300명을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최근 진행한 조사에 의하면, 고객들이 기존 무선청소기에 가장 원하는 개선점으로 무게와 크기를 꼽았습니다. 

LG전자는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약 1.97kg의 무선청소기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코드제로 A9 대비 20% 이상 가볍습니다. 

고객이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무선청소기와 거치대 크기도 줄였습니다. 신제품을 거치했을 때 전체 부피는 코드제로 A9을 거치했을 때보다 약 30% 줄었습니다. 

‘듀얼 내장형 틈새 흡입구’는 새롭게 처음 적용됐습니다. 청소기의 흡입구, 연장관 등을 분리하면 일체형 틈새 흡입구가 내장돼 있습니다. 

이 제품은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필터 청소 시기뿐만 아니라 이물로 인한 흡입구의 막힘 여부도 알려줍니다. 또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흡입된 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돕습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 에어를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우선 판매하고, 이후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채널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