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정라나 학과장, 정남호 호텔관광대학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 방문성 R&D센터장. 교촌 제공
(왼쪽부터)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정라나 학과장, 정남호 호텔관광대학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 방문성 R&D센터장. 교촌 제공

[뉴스클레임]

교촌에프앤비㈜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함께 1020 ‘잘파(Z+α)세대’의 입맛을 저격할 신메뉴 개발에 나섭니다. 

교촌은 지난 13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 등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식을 열고, 학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정남호 학장과 조리&푸드디자인학과 정라나 학과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와 방문성 R&D센터장, 박호정 상품기획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는 올 1학기 ‘식품상품 개발론 및 캡스톤 디자인 [i]’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과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교촌치킨 및 식품업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교촌 본사 관계자의 실무 특강과 신메뉴 아이디어 및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현장 조리 실습 및 판매(‘교촌필방’ 매장, 대구 치맥페스티벌 교촌치킨 부스 외) 등을 논의 중입니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의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트렌디한 ‘맞춤 메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메뉴 개발을 위한 식재료 지원 외에 장학금, 인턴십 등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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