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홍준표 대구시장이 축구 국가대표단 불화설과 관련해 "대표선수도 싸가지 없는 사람, 겉멋이 취해 헛발질 일삼는 사람은 정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선수 이름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진 않았으나 대표팀 공격수인 이강인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홍 시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권에서 소위 싸가지 없다는 비판을 받으면 능력여하를 불문하고 퇴출 되듯이, 축구나 스포츠계에서도 그런 논리는 그대로 적용된다. 둘다 국민들 정서를 바탕으로 둔 세계이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정치를 잘 하고 공 잘 차기에 앞서 선후배는 서로 존중야 한다. 잠깐 떴다고 싸가지 없이 행동하는 사람은 팀워크를 해치게 대표팀의 경기력을 저하시킨다. 더구나 축구와 같은 단체경기에선 팀워크가 중요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적 행사인 대표팀 경기를 축제로 즐길 수 있도록 그런 사람은 퇴출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이날 소통채널 사이트 '청년의 꿈'에서도 "아무리 공을 잘 차도 싹수없는 애들은 제외했으면 한다. 개별 행동으로 인해 팀 분위기를 해치는 선수는 뽑지 말라"고 촉구했다.
주요기사
- 전공의 집단 진료거부 현실화… 보건의료노조 "반의료행위" 비판
- 농성 40일차 한국옵티칼 노동자들… 금속노조 "반복되는 먹튀 끝장내자"
- [잡채기 칼럼] ‘저 PER’ vs ‘저 PBR’
- 제이비씨(JBC) "함께해 더 따뜻한 설 명절"
-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 "체크하세요"
- 로또 당첨번호 조회, 대박 '행운' 누구에게 돌아갔나
-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조회, 20년간 월 546만원
- 어리면 실력 없다? 정동원→전유진·오유진 '무서운 10대 트로트'
- [주말 날씨] 맑은 토요일, 비 내리는 일요일 '강한 바람 주의'… 기온 평년보다 높아
- [오늘 날씨] 오전까지 제주도와 남해안 강한 비, 낮부터 소강상태… 아침 최저 서울 11도 부산 14도 제주 16도
- 현대차그룹,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개 모집
김옥해 기자
newsro1@kaka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