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지면서 외출하기 딱 좋은 4월이다. 유통업계는 봄철 나들이객을 겨냥해 팝업 등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을 준비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설화수는 인삼의 과거와 현재를 오감으로 체험하는 '인삼장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진행된다. 이어 12일부터 21일까지는 서울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설화수 인삼장 팝업스토어는 실제 스파를 경험하는 듯한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인삼장 리셉션', '오감 체험 락커룸', '설화몬 인삼탕' 등 각 공간에 마련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은 상호 교감하는 색다른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인삼장 리셉션’에선 과거 인삼장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인삼 헤리티지에 관한 탐험 여정을 시작한다.
‘오감 체험 락커룸’에서는 설화수의 인삼 원료가 담긴 대표 제품과 60년에 걸친 설화수의 독보적인 인삼 연구에 관한 집념을 오감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음생 체험존'에서는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자음생세럼’을 집중적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인삼탕에 들어가 있는 대형 ‘설화몬’이다. 설화몬은 인삼장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초대형 설화몬이 인삼탕에서 스파를 즐기는 모습은 고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부드러움의 황금비율 - 진로골드’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 열었다. 진로골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한 것.
'진로골드 판타지아'는 실내형 테마파크 콘셉트 아래, 진로골드 브랜드 색상 로즈골드와 에메랄드 블루를 적용해 카니발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팝업스토어는 ▲포토존 ▲체험존 ▲시음존 ▲굿즈존 등 총 4개 공간으로 구성,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로골드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서울 성수점 팝업스토어는 지난 5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 부산 서면점은 오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신세계그룹(회장 정용진)은 '2024 랜더스데이'를 기념해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와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들에게 즐거운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 오픈하는 팝업 스토어에서는 SSG랜더스와 최강 몬스터즈의 다양한 굿즈를 구경할 수 있다. 랜더스데이 광고에서 추신수 선수가 착용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야구 체험존에서는 야구 배팅과 피칭 등 재미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굿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강야구 직관 티켓, 20만원 상당의 굿즈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호텔신라(사장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에버랜드와 손잡고 서울점에 바오패밀리를 만날 수 있는 팝업존을 설치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는 오는 27일까지 지하 1층 ‘카페 라(CAFÉ LA)’에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후이바오, 루이바오 등 바오패밀리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존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운영한다.
바오패밀리 팝업존에는 사진이 잘 나오는 구도에 즉석 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방문객은 바오패밀리와 함께 인생샷을 촬영하여 즉석에서 인화할 수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놀거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모처럼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팝업 등을 통해 색다른 체험을 경험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