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열린 팔레트 청년 멘토 오리엔테이션 참가자들 모습. 스마일게이트 제공
지난 9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열린 팔레트 청년 멘토 오리엔테이션 참가자들 모습. 스마일게이트 제공

[뉴스클레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2024 팔레트(Palette) 창의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팔레트’는 전국 각지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이들이 청년 멘토와 함께 6개월 간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워크숍은 내달 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총 6개월 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 4주 간 아이들은 코딩, 디자인,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며 자신의 관심사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후 12주 간 관심사를 바탕으로 창작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이 기간 동안 아이들은 멘토와 함께 팀을 구성하거나 개별적으로 창작물을 설계하고 만듭니다.  

워크숍의 마지막 4주 동안 아이들은 서로의 창작물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피어 리뷰데이’(Peer Review Day)와 상호 간의 경험을 공유하는 ‘팔레트 페스타’에 참가해 창작물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나눌 계획입니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9~10일 양일간 열린 팔레트 청년 멘토 오리엔테이션에서 창작 프로젝트 설계 및 리더 그룹 활동 노하우 등을 공유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