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CJ그룹(회장 이재현)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대한체육회 주최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가 17일간 약 6만4000여 명의 방문객을 불러들이며 성황리에 운영을 마쳤다고 13일 밝혔습니다.
CJ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1일 파리 중심에 마련된 코리아하우스에서 문화 홍보관 ‘CJ 그룹관’과 K-스트리트푸드를 직접 맛볼 수 있는 ‘비비고 시장’을 운영했습니다.
대한체육회 1등급 공식 파트너인 CJ는 팀 코리아 후원에 더해, 코리아하우스에서 K-푸드, K-뷰티, K-콘텐츠, K-드라마, K-팝까지 다양한 한국 문화를 유럽에 알리며 국가대표 ‘K-컬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5일 개관식 이후, 일반 방문객을 받기 시작한 26일부터 오전 11시 오픈 시간에 맞춰 입장 대기줄이 길게 늘어섰습니다. 방문객들은 3층 건물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간을 통해 ‘K-컬처’를 경험했고, 대형 스크린이 마련된 야외 정원에서는 매일 팀 코리아 주요 경기를 함께 응원하는 단체응원전이 열렸습니다.
CJ는 단체 응원과 각종 공연이 진행되는 야외 정원에 ‘비비고 시장’을 열었습니다. 한국의 정과 에너지가 넘치는 ‘시장’을 파리에 재현해 떡볶이·만두·주먹밥·핫도그 등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세트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코리아하우스 운영이 성공적으로 평가받는 이유는 바로 현지 방문객 비율입니다. CJ가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CJ 그룹관’ 방문객의 10명 중 7명이 유럽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문객의 57%가 프랑스인이었으며 영국·독일 등 인근 유럽 국적이 10%에 달했습니다.
특히 코리아하우스 내에서 가장 넓은 공간에 마련된 ‘CJ 그룹관’은 CJ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K-컬처를 알렸습니다.
‘CJ 그룹관’의 관람 만족도는 평균 93.2%로 집계됐으며, 10대 이하(93.6%)와 20대(94%)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상대적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유럽의 잘파(Z+알파) 세대에게, CJ가 ‘K-컬처 아이콘’으로 성공적으로 다가간 것으로 풀이됩니다.
‘CJ 그룹관’ 방문 후 관심이 커진 브랜드로는 ‘bibigo 시장’에서 직접 맛보는 체험까지 가능했던 ‘비비고(33.7%)’가 꼽혔고, 올리브영(29.8%)이 뒤를 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