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식품·유통업계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과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선물세트를 대폭 확대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는 추석을 맞아 가을의 정취를 담은 제철 원료 ‘가을 보리’의 깊은 구수함을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가을철을 맞아 제철 원료인 ‘가을 보리’를 활용해 디저트부터 알찬 구성의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행운과 풍요를 상징하는 ‘보름달’을 담은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전통문양 띠지, 태그 등을 함께 선보여 한가위 선물세트의 특별함을 더했다.
가을의 풍요로움을 담은 구수한 보리를 활용한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 ▲가을 보리 롤케익 ▲가을 보리 카스테라 ▲가을 보리 만월빵 등이다.
▲행복만주 세트 ▲가을 행복세트 ▲가을 감사세트 등 감사와 행복의 메시지를 담은 풍성한 구성의 선물 세트도 내놓는다.
▲화과자 오감 ▲복덕 밤 만주 등 합리적인 가격대로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전통선물류, 실키롱케익, 실키롤케익,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 호두 파운드 케익 등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맥도날드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팩’을 출시했다.
‘한가위 팩’은 빅맥 세트와 맥너겟 4조각, 바닐라 선데이 아이스크림 등 총 5종의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를 모아 식사부터 후식까지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추석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는 ‘한가위 팩’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 취향을 아우르는 맛있는 버거와 사이드 메뉴, 디저트 메뉴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맥도날드는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
동원홈푸드(대표 정문목, 이영상)는 10만원대 실속형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지난 설 대비 3배 이상 확대했다.
대표 실속형 선물세트는 ▲동원 한우냉장 등심 세트 ▲동원 한우냉장 혼합 A세트등이다.
1~2인 가구를 위한 10만원 미만의 소포장 한우 선물세트도 다양하다. ‘올인원 등심’은 1등급 한우 꽃등심, 윗등심, 아랫등심이 담겨 있다. ‘특수부위 올인원 구이세트’는 1++등급 한우 갈비살, 살치살, 차돌박이 등이 200g씩 소포장돼 있다.
추석 명절을 혼자 조용히 보내는 '혼추족'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겨양한 제품도 잇달아 선보인다.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혼추족’을 위한 명절 간편 도시락 ‘추석 소불고기 전골 도시락’을 오는 10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지역 특색을 살린 한식 메뉴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을 메인으로 구성한 명절 한상 콘셉트 도시락이다. 부드러운 소고기와 팽이, 느타리, 백목이 등 3가지 종류의 버섯 그리고 당면을 작은 뚝배기 모양의 용기에 담았다.
이와 함께 흑미밥, 오미산적, 동그랑땡, 해물 부추전, 생취나물, 무나물, 명태회무침, 볶음김치 등 각종 명절 대표 음식을 담아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GS25는 명절 물가 안정 취지를 담아 12일부터 16일까지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를 통해 ‘추석 소불고기 전골 도시락’을 예약 구매하는 고객에게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하루 2000개 총 1만개 선착순 행사이다.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젊은 MZ 혼추족들이 혼자서도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배우 이장우와 함께 명절 도시락 ‘맛장우도시락 명절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맛장우도시락 명절 하이라이트’는 이름 그대로 추석 명절하이라이트 인기 반찬으로만 싹 다 모아 구성해 풍성한 추석 맞이 도시락이다. 추석 명절 상차림의 필수 메뉴인 고기, 전, 나물을 균형있게 구성해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세븐일레븐은 연휴 기간 맛장우도시락 명절하이라이트를 즐기는 혼추족들을 위해 증정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추석 연휴 직전인 13일부터 말일까지 맛장우도시락 명절하이라이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에비앙 생수 500ml 또는 펩시콜라 250ml를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특히 홀로 명절을 보내는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집에서도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명절 도시락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