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추석에 수요 높은 명절 가전을 할인 판매하는 9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추석에 수요 높은 명절 가전을 할인 판매하는 9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뉴스클레임]

유통업계가 추석 대목을 앞두고 가전 구매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부모님 인기 선물인 안마의자를 비롯해 다양한 가전 베스트셀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추석에 고객들에게 수요 높은 품목 중심으로 9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진행한다. 

안마의자 행사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고 IT가전, 주방가전,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상품 등도 최대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할인 품목은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안마의자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3년간(2021년~2023년) 판매한 안마의자 매출을 살펴보면, 9월 매출이 전달 대비 평균 약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전국 320여개 매장에서 코지마, 제스파, 바디프랜드 등 인기 브랜드의 안마의자 행사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또한 코지마 안마의자 행사상품 구매 시, 브랜드에 관계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안마기기를 인증하기만 하면 롯데모바일상품권도 최대 20만원을 증정한다.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모바일, 노트북 등 IT 가전 행사상품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삼성전자 ‘갤럭시S24’, ‘갤럭시 A15’,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고3’ 등 행사상품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명절 음식 준비에 필요한 그릴, 믹서기 등 주방 가전도 특가에 제공한다. 테팔 '스모크리스 이지 그릴', '초고속블렌더 퍼펙트 믹스', 뉴트리불렛 '주서믹서기' 등 행사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롯데하이마트는 에어컨 가동을 끝내는 시점에 맞춰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올해 마지막 최저가에 판매한다. 고물가 상황을 반영, 고객들의 가격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벽걸이, 스탠드, 천정형 등 다양한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상품을 최대 24% 할인 판매한다. 

한샘(대표 김유진)은 ‘추석과 가을맞이’를 테마로 오는 9일까지 일주일 간 9월 쌤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쌤위크의 테마는 ‘추석과 가을맞이’다. 추석을 앞두고 집 분위기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추석에 가족이 둘러 앉을 식탁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한샘의 인기 식탁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투티 ▲도노 ▲포레 컴포트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식탁을 만나볼 수 있다. 

가을을 맞아 옷 정리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인기 옷장도 준비했다. ▲바이엘 채널 붙박이장 ▲스테이 드레스룸 ▲아트월 붙박이장 ▲샘베딩 베이직 서랍장 등을 할인한다.

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및 신학기 준비에 알맞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9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달 행사는 추석 선물, 신학기 준비, 자취 및 이사 준비 아이템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는 LG전자, 쿠첸, 필립스, 바디프랜드, 누하스, 제스파 등이다. 안마의자, TV, 노트북, 태블릿PC, 이어폰/헤드셋,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마련했다.

쿠팡은 기획전 내에 다양한 테마관을 구성해 쇼핑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MD추천SALE’ 관에서는 할인율이 높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 10개를 선별해 보여준다.
 
‘이번 주 브랜드 SALE’ 관에선 주 단위로 특가 할인 판매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는 15일까지, 쿠첸·필립스 외 11개 브랜드는 8일까지 참여한다.
 
바디프랜드, 누하스, 제스파 등이 참여하는 ‘안마의자 연합전’도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바디프랜드 팔콘 안마의자 및 러그 ▲누하스 뉴클래식 안마의자 패브릭 에디션 및 전용러그 세트 등이다.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추석을 앞두고 렌탈 1000만 계정 돌파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얼음정수기,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 베스트셀러 제품들에 대해 최대 18개월치 렌탈료 반값 할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 맞이 효도 선물로 제격인 안마베드와 안마의자를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비렉스 안마베드∙척추베드’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 내내 매월 렌탈료 20% 할인이 적용되며, 첫 12개월 동안은 할인된 금액에서 추가로 50%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비렉스 페블체어’와 ‘안마의자 마인’은 신규 렌탈 시 3개월 렌탈료가 면제되며 약정 기간 동안 월 렌탈료를 4000원씩 할인해준다.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비렉스 매트리스와 프레임, 파운데이션도 혜택이 적용된다. 전 모델 신규 렌탈 시 3개월 렌탈료가 면제된다. 

업계 관계자는 "지출이 많은 추석 명절인만큼, 가전 구매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다양한 상품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