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고객 가전 구매 생애 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서비스 강화 전략이 성과를 보이자 고도화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고객 가전 구매 생애 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서비스 강화 전략이 성과를 보이자 고도화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뉴스클레임]

롯데하이마트가 고객 가전 구매 생애 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서비스 강화 전략이 성과를 보이자 고도화에 나섭니다.

5일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가전수리, 가전클리닝, 가전이사∙재설치, 가전보험, 홈 인테리어 등 고객의 가전 구매 생애 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홈 만능해결 서비스’를 선보여 왔습니다. 

‘에어컨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 등 기존의 서비스는 강화하면서, 동시에 ‘모바일 파손보장보험’, ‘가전 교체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 상품도 지속 론칭했습니다.

하반기에는 방범과 방재, 돌봄 서비스 등 가정의 불안 요소를 제거하는 안심 서비스 ‘패밀리 케어’ 등 영역을 대폭 확장하며 ‘하이마트 안심 케어’로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1~7월) 롯데하이마트 케어 서비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했습니다. 특히 가전클리닝 서비스는 1.3배, 가전보험과 가전이사∙재설치 등 그 외 서비스는 2배로 늘었습니다.

구독, 렌탈 등 고가의 가전제품 관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의 증가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반기 방범과 방재, 돌봄 서비스 등 가정의 불안 요소를 제거하는 안심 서비스 ‘패밀리 케어’ 등 영역을 대폭 확장하며 ‘하이마트 안심 케어’로 고도화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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