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이사 송호섭)이 운영하는 bhc 치킨은 ‘치밥’을 즐기는 맛쟁이 소비자들을 위해 신규 사이드 메뉴 ‘뿌링클 라이스’와 ‘맛초킹 라이스’ 2종을 출시한다. bhc 치킨 제공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이사 송호섭)이 운영하는 bhc 치킨은 ‘치밥’을 즐기는 맛쟁이 소비자들을 위해 신규 사이드 메뉴 ‘뿌링클 라이스’와 ‘맛초킹 라이스’ 2종을 출시한다. bhc 치킨 제공

[뉴스클레임]

식품업계가 익숙함에 '새로운 맛' 더하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기존 제품의 맛과 성분 등을 업그레이드하기도 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이사 송호섭)이 운영하는 bhc 치킨은 ‘치밥(치킨+밥)’을 즐기는 맛쟁이 소비자들을 위해 신규 사이드 메뉴 ‘뿌링클 라이스’와 ‘맛초킹 라이스’ 2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뿌링클 라이스’와 ‘맛초킹 라이스’는 bhc 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다. 

‘뿌링클’의 독특한 시즈닝 맛과 ‘맛초킹’ 양념 소스의 진한 감칠맛을 밥 한 끼에 담아내는 한편, bhc는 이번 ‘라이스’ 메뉴 라인업 확장을 통해 앞으로 ‘사이드 메뉴 맛집’으로서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다져간다는 계획이다.

‘뿌링클 라이스’는 젊은층에 인기가 많은 뿌링클 치킨의 시즈닝을 사용해 ‘단짠’ 맛을 극대화한 볶음밥으로 닭가슴살과 파프리카를 넣어 씹는 맛과 영양을 더했다. 여기에 옥수수 알갱이를 올려 입 안 가득 톡톡 터지는 식감까지 가미시키는 한편 노란색 파프리카, 옥수수 알갱이 등을 활용해 ‘뿌링클’ 특유의 노란 색감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맛초킹 라이스’는 bhc의 대표 간장치킨인 ‘맛초킹’ 양념을 활용한 대표 치밥 메뉴다. 간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와 밥, 야채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bhc는 ‘라이스’ 신제품 2종을 오는 31일부터 전국 bhc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삼립호빵의 광고 모델로 국가대표 탁구선수 ‘신유빈’을 발탁한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계열사 SPC삼립은 신제품 15종을 출시했다.

삼립은 ‘올 겨울 호빵은 신뉴빈만 기억해’라는 광고 메시지와 함께 매운 맛의 ‘신(辛)’, 새로움을 뜻하는 ‘뉴(New)’, 호빵을 대표하는 단팥(Red Bean)의 ‘빈(Bean)’ 세 가지 테마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불백한쌈호빵 ▲삐약이호빵(스크램블에그호빵∙초코바나나호빵) ▲대표 스테디셀러 단팥호빵 등이 각 테마의 대표제품이다. 이 밖에도 ▲매콤김치호빵 ▲타락우유호빵 등도 선보였다.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자신만의 이색 레시피를 만들어 소개하는 ‘내시피족’의 아이디어로 재탄생한 ‘찍먹 오!감자 스윗칠리소스맛’을 선보였다. 

찍먹 오!감자 스윗칠리소스맛은 2016년 단종된 ‘오!감자 딥 스윗칠리맛’을 레스토랑이나 패스트푸드점의 인기 메뉴인 어니언링과 칠리소스 조합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기존 ‘감자그라탕맛’을 올해 5월 출시한 ‘어니언맛’으로 바꾸고 “칠리소스와 잘 어울린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어니언맛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려주는 매콤 달콤한 찍먹 ‘스윗칠리소스’를 함께 담았다.

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기존 제품에 새로움, 이색적인 맛을 더하며 다양함을 추구하는 소비자 사로잡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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