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유통·식품업계가 다양한 상품과 기획전을 마련했다. 각종 할인 행사는 물론, 빼빼로데이를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환대하는 미디어 파사드를 롯데월드타워에 송출한다. 빼빼로데이 당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송출될 예정이다.
빼빼로데이를 세계적인 기념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롯데웰푸드는 국내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빼빼로를 통해 특별한 한국 방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미디어 파사드 이벤트를 계획했다.
미디어 파사드에서는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반기는 빼빼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번 빼빼로데이 캠페인의 슬로건인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가 연상되는 모습으로 잠실 일대 서울 하늘을 비춘다.
이마트(대표 한채양)는 오는 14일까지 ‘수능&빼빼로데이’ 기획전을 연다. 이마트는 빼빼로·초콜릿 등 수험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과자류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고, 할인가에 선보인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배민B마트와 롯데웰푸드가 손잡고 롯데 빼빼로 단품 및 세트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마트에서 처음 선보인 롯데 빼빼로 콜라보 상품은 단품 3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및 오리지널 3입·초코필드 3입·아몬드 4입 등 총 10입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특히 B마트 단독 롯데 빼빼로 상품에는 행운의 당첨 이벤트인 ‘골든티켓’도 포함됐다. 내달 31일까지 10입 세트 상품 전체 1만개 수량 중 11개에만 들어있는 골든티켓을 발견한 당첨자에게는 빼빼로 단품 1111개(종류 랜덤)를 무료로 배송해준다.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GS25는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자사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빼빼로 5종을 출시했다.
GS25는 캐릭터별로 맛을 구성해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초코필드, 화이트쿠키 등 단품 5종을 선보였다. 기획상품은 ▲무무씨차량용목쿠션세트 ▲무무씨클립보드세트 ▲무무씨스티커세트 등 무무씨 굿즈 세트로 준비했다.
빼빼로데이부터 수능, 연말 선물까지 11월 한 달간 ‘빼스티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1월 한 달 동안 20일 이상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빼스티벌’ 대상 상품 구입 시 무무씨 DIY키링, 빅슬리퍼 참 등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지금껏 시도한 적 없는 획기적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어뮤즈’와 손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뷰티와 패션’을 입은 한정판 빼빼로 기획 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빼빼로데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과 어뮤즈가 함께 출시한 상품은 어뮤즈의 러블리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득 담아 제작한 ‘어뮤즈 손잡이파우치키링세트’, ‘어뮤즈 투명파우치키링세트’, ‘어뮤즈 스티커세트’ 등 4종이다. 어뮤즈 베스트 상품으로 꼽히는 ‘립풀러’를 비롯해 다꾸, 백꾸 머스트해브 아이템인 스티커와 키링 등을 빼빼로와 함께 구성해 소장가치를 더하고 여심을 정조준했다.
이와 더불어 11월 한 달 간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에서는 해티 스튜어트의 다양한 작품으로 꾸며진 콘셉트 공간도 체험할 수 있다. 점포 전면을 해티 스튜어트의 비비드한 색채와 자유로운 에너지를 내뿜는 감각적인 아이콘으로 랩핑했으며, 특별 매대를 마련해 보다 특별한 빼빼로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업계 관계자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각종 캐릭터, 뷰티 브랜드 등과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 빼빼로데이는 직장인, 학생이 참여하기 좋은 월요일이라 전년 대비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