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2025년 새해 첫 광고 캠페인 ‘모두의 마음을 프레시(Fresh)하게!’를 공개했다.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2025년 새해 첫 광고 캠페인 ‘모두의 마음을 프레시(Fresh)하게!’를 공개했다. 오비맥주 제공

[뉴스클레임]

2025년 을사년을 맞아 유통업계가 '푸른 뱀의 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새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선보이는가 하면, 푸른 용의 기운을 담은 신제품과 이벤트를 펼친다. 

시대상을 반영한 광고로 소지자들과 소통해 온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2025년 새해 첫 광고 캠페인 ‘모두의 마음을 프레시(Fresh)하게!’를 공개했다.

‘프레시’는 수십년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국민맥주’ 카스가 꾸준히 브랜드 가치로 강조하는 키워드 중 하나다. ‘갓 만든 신선함’, ‘특유의 상쾌함과 시원함’ 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만 이번 캠페인에서는 새해를 맞이하는 새로운 마음가짐에 ‘프레시’를 적용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영상은 ‘힘내자는 말에 힘이 빠질 때가 있다’라는 내레이션으로 시작돼 직장, 학교, 집 거실 등 일상적 장소에서의 관습적이고 반복적인 새해 시작 의례에 대한 피로감을 공감 있게 그려낸다. 

‘우리가 힘내는 순간은 함께 웃는 순간부터야’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분위기가 반전된다. 경쾌한 음악을 배경음으로 동료들과의 건배, 친구들과의 파티, 가족과의 웃음이 함께하는 순간이 화면을 가득 채우고, 카스와 함께 새해를 진정으로 즐기는 순간을 보여주며 새해에 있을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을 불어넣는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 3종 및 푸드 3종 등을 새롭게 출시했다.

스타벅스는 갑진년 새해 첫 번째 음료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를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푸른색의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을 선보였다.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는 얼 그레이 폼과 클래식 밀크 티의 부드러운 조합으로, 전통 재료인 치자를 사용한 푸른색의 폼을 통해 청룡의 해를 표현했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첫 판매일에 18만잔 넘게 판매됐다. 연간 판매량 1, 2위를 자랑하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가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이후 푸른 용 음료 2종은 나흘 만에 50만잔, 열흘 만에 100만잔을 기록했다.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소망하는 소원을 함께 나눈다는 ‘SHARE OUR WISHES’ 컨셉으로 신제품 ‘New Year Wish(뉴이어 위시)’ 도넛 4종을 출시했다. 

'리치 푸른뱀', '복주머니', '럭키 클로버', '웰컴 2025' 총 4종으로 행운을 상징하는 심볼을 적용했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원재료를 활용해 새해의 희망찬 분위기를 도넛에 표현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을사년 새해를 맞아 뱀띠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BQ는 오는 31일까지 자사앱 및 웹사이트에서 뱀띠 고객을 대상으로 황금올리브치킨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BBQ앱 회원가입 시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상징하는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소비자들의 행운과 행복을 기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