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스타벅스 매드포갈릭 아워홈 GS25 오뚜기 동원F&B 대상㈜ 세븐일레븐 아모레퍼시픽 엘지유니참 롯데호텔앤리조트 농심 시몬스 침대 롯데마트 홈플러스 쿠팡 교촌치킨

[뉴스클레임]
‘가나 디저트 하우스’ 론칭=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의 ‘가나’가 초콜릿 디저트로써 브랜딩 강화를 위해 ‘가나 디저트 하우스’ 브랜드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쇼콜라 케이크’, ▲’헤이즐넛 케이크’, ▲’쇼콜라 카스테라’ 등 디저트 3종이다. 소비자 조사에서 디저트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종류로 케이크 및 빵 등이 높은 응답을 받아 베이커리 제품을 우선 선보인다. 특히 프리미엄 베이커리에 어울리는 초콜릿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약 10개월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쳤다. 50년 가나 초콜릿의 ‘빈투바’ 노하우를 접목해 케이크 속에 초콜릿이 그대로 녹아든 듯 부드럽고 진한 필링을 완성했다. 가나 디저트 하우스는 이번 3종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구색의 초콜릿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밸런타인데이 시즌=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6일부터 ‘Where All Love Comes Together(모든 사랑이 모여 특별한 기억이 되는 곳)’을 주제로 음료 2종과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푸드, MD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와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는 풍미를 더해줄 부드러운 크림을 음료 위에 올려 밸런타인데이의 포근한 설렘과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오트와 아몬드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라떼다.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는 다크 초콜릿, 헤이즐넛과 달콤 쌉싸름하게 어우러지는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 시즌과 어울리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푸드도 새롭게 출시한다.
프리미엄 ‘오분도미’ 론칭=GS리테일(대표이사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6일 프리미엄 ‘오분도미’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오분도미는 쌀의 겉껍질을 벗겨 50% 정도만 도정한 것으로 비타민, 미네랄, 황산화 물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GS25는 잡곡을 핵심 전략 상품 중 하나로 선정한 만큼 올해 역시 편의점 맞춤형 상품 출시, 라인업 다변화 등 전략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나아가 편의점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도 확보한다는 목표다.
식물성 프로틴 스낵 ‘바삭두부텐더’=아워홈(사장 이영표)이 냉동 간편식 신제품 ‘바삭두부텐더’를 출시한다.
바삭두부텐더는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적인 식재료인 두부를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가 73% 함유된 고단백 영양식으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없어 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워홈몰에서 오는 7일까지 바삭두부텐더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포토 리뷰 작성 시 원플러스원(1+1) 혜택이 제공된다.
'죽장연 빠개장면' 재출시=오뚜기(대표 황성만)가 지난해에 이어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함께,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봄 냉이를 넣은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 재출시했다.
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한 죽장연 빠개장면은 청정지역 죽장연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재래식 빠개장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발효시킨 메주를 빠갠 다음 보리쌀과 고추씨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봄 제철 재료로 쓰인 홍성산 햇냉이를 추가 적용해 향긋한 향 또한 이전보다 더해졌다.
당류 저감 덴마크 가공유=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당류 저감 트렌드에 맞춰 인기 제품인 덴마크 가공유의 당 함량을 시중 가공유 평균(식약처 고시) 보다 약 20% 저감하는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당류 저감’이다. 덴마크 당저감 가공유의 당 함량은 시중 가공유의 평균보다 약 20% 낮은 제품으로, 100mL 당 당류 함량이 7.28g에 불과하다. 덴마크 커피커피의 경우 당 함량이 시중 커피(유가공품 함유) 제품의 평균보다 약 50% 낮아, 100mL 당 당류 함량이 4.1g이다. 또한 기존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유지했다. 동원F&B는 덴마크 당저감 가공유 리뉴얼을 통해 당류를 줄인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대상㈜(대표이사 임정배)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정통 중화풍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를 출시했다.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외식 전문점 수준의 바삭한 군만두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 돼있으며, 호밍스만의 ‘더블 프라잉(Double Frying)’ 공정을 사용해 뒤집지 않아도 마치 기름에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당면 없이 국내산 돼지고기와 부추를 가득 채워 담백한 육즙과 향긋한 부추의 풍미를 살렸으며, 바삭한 만두피와의 완벽한 조화는 중국 산동식 군만두를 연상케한다.
세븐일레븐X신동엽=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오는 6일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개발한 ‘블랙서클 위스키’를 새롭게 선보인다.
‘블랙서클 위스키’는 대한민국 국민 위스키의 근본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아 개발된 상품이다. 신동엽이 위스키 원액 시음, 패키지 디자인 등 제품 기획 및 개발의 모든 단계에 직접 참여했다. 블랙서클 위스키는 세계적인 스코틀랜드 위스키 명가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스페이사이드 및 하이랜드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해 극강의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목넘김과 동시에 우아하게 퍼지는 섬세한 바닐라 향과 시트러스의 싱그러운 아로마를 경험할 수 있다.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 3세대=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의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이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을 출시한다.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은 일리윤의 베스트셀러이자 민감진정보습 대표 라인으로서 더 순하고 효능있는 성분으로 선보인다. 국민로션으로 불리는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을 비롯해 페이셜까지 사용 가능한 크림과 수딩 젤, 속보습 스킨과 순한 처방의 탑투토워시, 버블워시 앤 샴푸로 제품군을 구성했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리뉴얼을 통해 가독성을 높였다.
냥스푼 헤어볼 케어=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펫케어’에서 스푼 타입 고양이 간식 냥스푼 라인의 신제품인 ‘헤어볼 케어’를 출시했다.
냥스푼 헤어볼 케어는 고양이의 고질병인 헤어볼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헤어볼은 고양이가 몸을 핥고 다듬는 그루밍을 하면서 생기는 증상이다. 그루밍을 하면서 털을 삼키고 위장에 쌓이면서 식욕 부진과 구토, 심하게는 장 폐색까지 이어진다. 냥스푼 헤어볼 케어는 고농도 식이섬유와 효모 진액(엑기스)을 함유해 고양이가 소화기관에 쌓인 털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어바웃데님(All about Denim)' 컬렉션=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일상용 데님 제품을 총망라한 베이직 컬렉션 '올어바웃데님(All about Denim)’을 공개했다.
컬렉션은 '데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핏과 색상의 데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스파오의 주력 상품인 데님 팬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일상에서 누구나 착용하기 좋은 '[데일리지]' 시리즈는 스트레이트진, 와이드진, 롱 와이드진과 데님 롱 스커트까지 구성했으며, 데님 밴딩 쇼츠도 함께 선보여 고객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데님 풀 컬렉션을 갖췄다. 데님 크롭 집업 재킷, 데님 크롭 후드 집업, 데님 트러커 재킷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상의 제품도 함께 출시한다.
‘키즈 프렌들리’ 패키지=롯데호텔 괌이 아이들을 위한 ‘키즈 프렌들리’ 패키지를 선보임과 동시에 산책로,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며 고객맞이에 나섰다.
‘키즈 프렌들리’ 패키지는 3박 이상 투숙 고객들을 대상으로, 드림하이 키즈 실내 놀이터 1시간 이용권 1회, 롯데호텔앤리조트 캐릭터 루아(LUA) 키링 1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투숙기간은 12월 18일까지다. 3월에는 다양한 체험 공간과 즐길 거리가 추가된다. 아이들이 더 넓은 공간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드림하이 키즈 실내 놀이터에 ‘오션존’을 추가할 예정이다. 투몬비치와 연결되는 산책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비롯해 호텔 앞 전용 해변에는 그늘막 쉼터, 그네 포토존, 비치 카바나 등도 더해진다.
'신라면 스마일링크 삿포로' 운영=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일본 삿포로시와 협업, 삿포로 눈축제 기간중 스케이트장 ‘신라면 스마일링크 삿포로’를 운영한다.
신라면 아이스링크는 일본 삿포로 오도리공원에 조성됐으며, 일본 최대 겨울축제인 삿포로 눈축제 기간인 1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매트리스 N32 신규 매장 오픈=N32가 신세계백화점 사우스시티점(옛 경기점)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농심은 ‘겨울의 매운맛은 더욱 즐겁다’(冬の’辛い’は, もっとたのしい)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스링크에 조형물을 설치하고 ‘신라면 시식부스’를 마련했다. 이 외에 농심은 행사기간 삿포로 시내 8개 호텔 체크인 고객에게 신라면컵 제품을 제공하는 샘플링 이벤트와 신라면 아이스링크 전용 기념품 판매점도 운영하고 있으며, 눈축제 기간에 맞춰 일본 겨울시즌 한정판 패키지로 운영 중인 ‘신라면 윈터 에디션’ 마케팅을 확대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N32 신세계백화점 사우스시티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Ⅱ 등 전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N32 폼 매트리스는 시중에 판매 중인 기존 폼 매트리스들의 고질적인 단점인 열감과 쏠림 현상을 개선했다. N32는 신세계백화점 사우스시티점 오픈을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를 위한 프로모션도 전개해 혜택은 더욱 다양하다.
‘M CLUB’ 개편 기념 이벤트=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자사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 개편을 기념해 스테이크 940원과 파스타 940원 이용권 제공 등의 내용을 담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M CLUB에 신규 가입하면 기본 웰컴 바우처인 ‘만다린 치킨 샐러드’ 이용권과 함께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갈릭페뇨 파스타’ 또는 ‘포레스트 스트립 스테이크’를 940원에 주문할 수 있는 메뉴 이용권을 추가 지급하는 더블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7일까지는 ‘갈릭페뇨 파스타’, 18일부터 28일까지는 ‘포레스트 스트립 스테이크’를 940원에 주문할 수 있는 메뉴 이용권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가입 다음날 M CLUB 나의 쿠폰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핫’ 프로모션=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더 핫’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 핫’에서는 명절 직후 한 끼 식사 메뉴나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요 식품 위주로 준비했다. ‘더 핫’이란 고객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해 초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이번주 핫 프라이스', '이달의 핫 PB', '공구핫딜'로 구성됐다. ‘이번주 핫 프라이스’로 ‘마늘치킨 훈제 슬라이스’를 1+1으로 판매한다. 또한 고물가로 인해 매출 트렌드가 좋은 냉동 분식 상품에 대해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돌돌말아 페스타=홈플러스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건강한 식사를 제안하는 ‘M.E.A.L. 솔루션’의 일환으로 ‘돌돌말아 페스타’를 진행한다.
‘돌돌말아 페스타’에서는 함께 말아서 먹을 수 있는 각종 채소류, 고기류, 소스류 등을 특가에 마련했다. 각종 식재료를 함께 말아서 먹을 수 있는 또띠아, 월남쌈 등도 합리적으로 마련했다. AI물가안정 프로젝트 일환으로 다양한 신선식품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최대 40% 할인한다.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14일까지 각종 초콜릿, 제과류, 와인 등도 할인한다.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이 올해 첫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셀렉션 규모와 구매 혜택을 대폭 늘려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육아용품을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용산 아이파크몰 3층 이벤트홀에 14일부터 3일간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행사장에는 주방/이유식, 거실/욕실, 예비맘빠/영유아기 등 3개 테마관이 구성된다. 베이비뵨, 알집, 베베숲, 라비킷, 제이미케이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의 카테고리별 육아용품 체험이 가능하다. 이유식카페, 두들존, 레고존, 포토존 등 공간도 곳곳에 마련해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교촌 인기 메뉴 할인=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오는 9일까지 교촌의 인기 메뉴를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즐길 수 있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촌은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교촌의 인기 메뉴 라인업인 교촌(간장), 레드, 허니, 옥수수 ▲오리지날 치킨 5종 ▲순살 치킨 6종 주문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치킨의 근본으로 불리는 한 마리 ‘오리지날’ 치킨과 부드러운 정육과 바삭함이 특징인 ‘순살’ 치킨으로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