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은 ‘가족돌봄청년’ 등 취약계층 후원을 150명에서 250명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은 ‘가족돌봄청년’ 등 취약계층 후원을 150명에서 250명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남양유업 제공

[뉴스클레임]

남양유업은 ‘가족돌봄청년’ 등 취약계층 후원을 150명에서 250명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보건복지부와 체결한 ‘일상돌봄 서비스’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제품 후원 및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며 청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9월 복지부와 협약을 맺고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펼쳐왔습니다.

보건복지부는 2023년부터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며, 가족돌봄청년을 비롯한 돌봄이 필요한 청장년에게 재가돌봄, 가사 지원, 병원 동행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지원 연령을 기존 13~39세에서 9~39세로 확대해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남양유업은 가족돌봄청년이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맛있는우유GT’, ‘초코에몽’, ‘17차’, ‘테이크핏’ 등 다양한 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과 연계해 바리스타 직무 체험, 이론·실습 교육, 자격증 취득 등을 지원해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는 가족돌봄청년이 남양유업 인턴·정규직 지원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신설해 구직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남양유업은 가족돌봄청년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0월 우유팩 측면 공간을 활용한 공익 캠페인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를 진행하며, 복지부의 ‘일상돌봄 서비스’ 및 ‘긴급돌봄 서비스’ 홍보 활동도 함께 펼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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