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힙니다. 코웨이는 2007년부터 올해까지 19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올해 수상작은 ‘스위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 시리즈’ 등 3개 품목입니다.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 설계로 심미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췄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난 16일 출시된 신제품 ‘스위치 정수기’는 무전원 설계로 설치 제약을 최소화했습니다. 빌트인 타입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노블 공기청정기 2 시리즈’는 간결한 직선 구조의 아키텍처 디자인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5가지 색상으로 다양한 공간과 조화를 이룹니다. 공기 흡입부가 보이지 않도록 설계해 더욱 높아진 디자인 완성도를 인정받았으며,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청정 기술을 적용해 제품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향상시켜 청정 효율을 최적화했습니다.
이외에도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등에 적용된 무선 터치식 디스플레이 리모컨 시리즈가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주요기사
손혜경 기자
soon@newscla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