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신선 매장 전경. 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신선 매장 전경. 롯데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이번 주 일요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휴무일로 운영한다.

점포별로 다르지만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다만 점포별, 지역별로 다를 수 있으니 대형마트에 가기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가정의 달 특별행사 ‘5(오)! 해피딜’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가족 먹거리 상품을 엄선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롯데마트 매장에서 네이버 페이(Npay) 포인트 또는 머니로 7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점 즉시 적립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가족 모임이 많은 5월을 맞아 인기 먹거리 상품을 파격가로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 ‘수입돼지 냉장 삼겹살/목심’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50% 할인, ‘와고메 와규 전품목'과 ‘캐나다산 소고기’은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나들이 먹거리 상품으로 제격인 즉석 조리 식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에게 ’하프 자이언트 폭립’은 50% 할인, ‘해물양장피’는 15% 할인해 제공한다.

제철 농산물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성주 상생참외’는 엘포인트 할인에 행사 카드 할인을 더해 정상 판매가 대비 5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고흥과 창녕산 햇마늘 사전예약 판매도 10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 먹거리 상품도 최대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아기 치즈 전품목’과 ‘어린이음료 전품목’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14일까지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인기 먹거리를 총망라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고객 응원에 화답하는 ‘힘내자! 홈플러스’ 행사에서는 인기 품목인 ‘힘내자! 응원템’을 엄선해 파격가에 제공한다. 7대 카드 결제 시 ‘보먹돼 전 품목’은 50% 할인한다. 

‘메가 캠크닉 대전’에서는 손쉽게 조리 가능한 각종 간편식과 델리, 소스류 등을 최적가에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농·축·수산 인기 먹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설도, 앞다리, 목심, 사태, 양지 등 다양한 부위의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는 40% 할인한다.

이마트는 15일까지 약 1000여종의 모자를 최대 50% 할인하는 ‘모자 페스타’를 진행한다. 확보한 물량 금액만 약 150억원에 육박하는, 이마트의 첫 패션 잡화 대규모 행사다. 

이마트는 모자 전 브랜드 통합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판매가를 낮춘 것은 물론, 모자 종류에 상관없이 2개 구매시 30%, 3개 구매시 50% 추가로 할인해준다.

대표 브랜드로 엘르, 스케쳐스, 크로커다일, 케네스콜, 탠디, 피너츠 등이 있다. 보닛햇, 비치햇, 볼캡, 기병캡, 헌팅캡, 선캡, 각도캡, 바이저, 벙거지 등 종류 역시 다양하게 준비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