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들어간 ‘PEPERO AGENT P’ 모집 포스터.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들어간 ‘PEPERO AGENT P’ 모집 포스터. 롯데웰푸드 제공

[뉴스클레임]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는 빼빼로데이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인 ‘PEPERO AGENT:P(빼빼로 에이전트: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선을 보인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를 한층 확대·강화한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로, 참여자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참여형 마케팅’을 핵심으로 합니다.

모집은 내달 11일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글로벌 크레이이터는 빼빼로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들은 자신의 기본 정보와 SNS 계정, 지원 동기를 제출해야 합니다. 1차로 111명의 글로벌 에이전트가 선발될 예정으로, 결과는 내달 30일 발표됩니다. 

선발된 111명의 글로벌 에이전트들은 약 4개월간 단계별 서바이벌에 참여하게 되며, 매 단계별 미션 완료시 리워드를 제공받습니다. 미션 수행을 통해 단계별로 111명 → 55명 → 33명 → 11명까지 인원이 줄어들게 됩니다.

최종 선발된 11명에게는 11월 초에 한국에 초대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들에게는 왕복 항공권, 숙박, 미션비 등이 제공되며, 3박 4일간의 K-컬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지난해 첫 진행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프로그램에는 전 세계 58개국에서 7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미국 인기 크리에이터 ‘토퍼길드’를 포함한 11인의 리포터들은 한국 방문을 통해 빼빼로데이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