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오비맥주는 국내에서 전개 중인 글로벌 맥주 브랜드 '코로나(Corona)'가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가 발표한 ‘2025년 브랜드Z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에서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맥주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는 AB 인베브(AB InBev)가 구축한 장기적인 브랜드 전략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반영한 결과입니다. 칸타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를 포함한 상위 10개 맥주 브랜드 중 8개가 AB 인베브 소속입니다.
2024년, AB 인베브는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고, 주당순이익(EPS) 기준 15%의 성장률을 달성했습니다. 같은 해 코로나는 자국인 멕시코 외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으며, 무알코올 맥주 브랜드인 코로나 세로(Corona Cero)는 세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코로나 세로(Cero)는 맥주 브랜드 최초로 올림픽 공식 스폰서로 선정돼, 전 세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했습니다.
2025년에는 브랜드 100주년을 기념해 ‘Corona 100’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기념 활동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AB 인베브 브랜드 중 버드와이저(Budweiser)는 2위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는 전년 대비 한 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미켈롭 울트라는 미국 내 브랜드 가치 상승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 선정돼 칸타 ‘브랜드 성장상(Brand Growth Award)’을 수상하는 성과도 거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