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대표 변경구)는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굿피플 사옥에서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hy 제공
hy(대표 변경구)는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굿피플 사옥에서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hy 제공

[뉴스클레임]

hy(대표 변경구)는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굿피플 사옥에서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hy 주요 브랜드 판매량에 따라 적립된 후원금으로 국내외 아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5월 굿피플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약 한 달 반 만에 조성됐습니다. 기간 중 hy 대표 제품 ‘윌’ 4종 1억 병, 무당(無糖) 발효유 ‘야쿠르트 XO’가 250만 병이 판매되며 총 2275만원이 마련됐습니다. 

기부금은 제품별 적립 목적에 맞춰 사용됩니다. 윌 판매 적립금은 국내 소아 위장희귀질환 및 암 환아 치료에 활용되며, 야쿠르트 XO 판매로 모인 금액은 영양공급이 부족한 아프리카 아동 치료식 지원에 쓰입니다. 

hy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한 추가 모금 활동도 계획 중입니다. 하반기, 굿피플과 함께 전국 4개 지역에서 마라톤 대회를 열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모집에 나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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