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팔도비빔면'. 팔도 제공
팔도 '팔도비빔면'. 팔도 제공

[뉴스클레임]

팔도(대표이사 권성균)는 ‘팔도비빔면’ 누적 판매량이 20억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팔도비빔면은 팔도가 1984년 선보인 비빔라면입니다. 올해 출시 41주년을 맞은 장수브랜드로 누적 매출액은 1조원에 달합니다. 판매량 20억개는 국민 전체가 38개씩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오랜 인기 비결은 색다른 콘셉트와 품질향상에 있습니다. 

팔도는 치열한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만들기 위한 ‘역발상’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액상스프 제조에 큰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분말스프 대비 안정성과 품질 유지의 난이도가 높아 어려움이 따랐지만 2년여 간의 연구 끝에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특유의 맛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 중입니다. 액상소스는 원물(元物)을 분쇄해 엑기스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제조됩니다. 원료 수급 상황이 매번 달라 공정상 고도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연구원들은 제품의 균일한 맛을 위해 산지를 직접 다니며 원재료를 수급합니다.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도 주효했습니다. 제품을 연중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계절별 에디션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우동 국물 스프 등을 첨부해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합니다. 한정판 누적 판매량은 3500만 개에 이르며, 동절기 판매량 역시 2014년 대비 200% 증가했습니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20억개 판매 달성을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공식 SNS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팔도비빔면 기프트박스’를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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