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빙그레(사장 김동환) 서울우유(조합장 문진섭)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동원그룹(회장 김남정)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아모레퍼시픽홀딩스(대표이사 이상목) 아성다이소(대표이사 김기호)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쿠팡(대표 박대준) 농심(대표이사 이병학) CJ푸드빌(대표 김찬호)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현대홈쇼핑(대표이사 한광영) GS리테일(대표 허서홍)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 풀무원(총괄CEO 이우봉)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이마트(대표 한채양) CJ ENM 커머스 부문(대표 이선영) CJ온스타일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윤진호)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 bhc(대표 송호섭)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 경동나비엔(대표이사 장희철)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 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

[뉴스클레임]
캐나다 인테리어 디자인상 수상=SPC그룹(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가 캐나다의 인테리어 디자인상 ‘제28회 베스트 오브 캐나다 어워즈(Best of Canada Awards)’에서 수상했다. 캐나다 토론토 내 명품 브랜드 쇼핑 상권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블루어 스트리트(Bloor Street)점’은 리테일 부문에서 수상했다. 블루어 스트리트점은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지역과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음료 제품 후원=김동환 사장의 빙그레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음료 제품을 지원한다. 빙그레는 자사 음료 제품 약 6만여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지역의 이재민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수해 이재민 긴급 구호물품 지원=서울우유협(조합장 문진섭)이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도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으로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총 6048개를 전달했다. 서울우유는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고 지역의 복구 작업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가평군에 3024개, 포천군에 3024개 등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총 6048개를 전달했다. 해당 긴급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복구 인력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기탁=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24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억원의 성금과 구호물품 약 2천박스를 각각 해피빈과 전국푸드뱅크에 기탁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큰 피해 규모와 장기화되는 복구 상황을 고려해 기부를 결정했다. 기탁한 성금과 커피믹스, 캔커피, 식수음료, 시리얼 바 등 구호물품은 피해 지역으로 전달돼 시설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동원그룹(회장 김남정)이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구호물품은 참치캔, 즉석밥, 간편식, 음료 등 9만여 개에 달한다. 동원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구호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수해 피해 지역에 생수 13만병 지원=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주민들을 돕기 위해 생수(석수 500ml) 13만병을 긴급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청남도 당진시와 태안군, 경상남도 산청군 등 수해 지역에 생수를 지원한다. 지원된 생수는 현장에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집중호우 피해 복구 3억원 기부=아모레퍼시픽홀딩스(대표이사 이상목)가 7월 중순부터 이어진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총 3억 원의 성금을 기부한다. 이번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며, 충청∙전라∙경남 등 수해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폭우 피해 지역 복구 기부=아성다이소(대표이사 김기호)가 전국적인 폭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복구를 위해 2억원을 기부한다. 이번 구호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되며, 폭우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충남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 지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충남상인연합회와 함께 지난 23일 충남 홍성군 충남상회에서 '충남지역 전통시장 상점가 및 소상공인 특산품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경기 위축에 더해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남 지역의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 판로 확대로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우아한형제들과 참여기관들은 ▲우수 특산물 업체 20곳 발굴 ▲홍보 및 판촉 지원 ▲판매 성과관리 등을 상호 협력해 중점 지원한다.
CLS 여름 휴가 공모전=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영업점 소속 배송기사들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 공모전을 진행한다. 여름 휴가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특별한 휴가 계획’이나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휴가 경험’ 등에 대해 공모한다. 올해는 ‘영업점 휴가 제도 관련 부문’이 신설됐다. 자유로운 휴가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영업점만의 특별한 휴가제도나 정책에 대해서도 공모해 시상할 방침이다. 공모 결과 발표는 8월 6일이다.
‘Hello! 辛라면’ 팝업스토어 운영=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한큐 백화점 본점에서 오는 28일까지 ‘Hello! 辛라면’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실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큐 백화점에서 ‘키티버니포니’, ‘오롤리데이’ 등 MZ세대 타깃 한국 브랜드를 모아 진행하는 ‘Hello! Seoul’ 행사에, 농심이 식품 대표로 단독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농심은 신라면 브랜드를 중심으로, 참가자들이 독특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부스를 구성했다.
민생회복’ 동참=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취지에 동참하고자 인기 품목 할인, 네이버페이 적립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5일부터 8월 7일까지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서 인기 제품에 대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8월 5일까지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에는 인기 제품인 ‘데일리 우유 식빵’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LH와 ‘온:가족 캠페인’ 시작=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와 와 LH가 사회적 관심이 돌봄이 필요한 비혼 출산 가정의 영유아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온:가족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 양사는 비혼 부모에 대한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는 한편, 양육 환경 개선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스 기저귀 등 육아용품을 지원하고, 주거 환경 개선 사업도 함께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 해피빈에서 시민 참여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해당 캠페인에는 이미 3만 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해 비혼 가족을 응원하고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클라우드 논알콜릭 매치데이=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비알코올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 논알콜릭’을 앞세워 26일 롯데자이언츠와 기아타이거즈의 경기가 열리는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클라우드 논알콜릭 매치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 응원의 현장에서 알코올 부담없이 클라우드 맥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논알콜릭만의 매력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클라우드 논알콜릭 매치데이는 오후 4시 30분부터 중앙 광장에서 열리는 장외 이벤트와 경기 관람과 함께 즐기는 클라우드 논알콜릭 OX퀴즈 게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트로트 공연 펼쳐지는 크루즈 여행=현대홈쇼핑(대표이사 한광영)이 크루즈 안에서 유명 트로트 가수의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시간과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5060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이색 상품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7일 오후 6시 35분부터 50분간 가수 나태주와 함께하는 일본 크루즈 여행 상품을 단독 론칭한다. 8월 28일에 출발하는 일정은 가수 나태주가 크루즈에 함께 탑승해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고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건강기능식품 5천 점포 입점=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삼진제약, 종근당, 동화약품, 종근당건강, RU21, 익스트림, 동국제약, 동아제약 등 신뢰도 높은 제약사 및 건강식품 전문기업과 협업해, 비타민·유산균·오메가3·간 건강 등 30여 종의 건강기능식품을 8월 초 전국 5000여 점포에 입점한다. 출시 상품은 인지도 높은 브랜드의 주력 상품을 1주~1개월 단위의 소용량 패키지로 구성해, 고객이 5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정우 와인’ 신규 브랜드 ‘마키키’=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여름 시즌에 맞춰 새로운 셀럽 콜라보 주류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콜 미 레이터 와인의 높은 수요에 힘입어 새로운 하정우의 그림이 들어간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에 들어간 와인 라벨은 하정우가 쉴 때면 찾는다는 하와이 호놀룰루 내에서도 특히 경치가 좋기로 손꼽히는 ‘마키키’에서 그린 작품이다. 하와이 원주민인 폴리네시안들의 모습을 선명한 윤곽선과 강렬한 색채로 그려냈다.
‘비대면 두부공장 견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풀무원(총괄CEO 이우봉)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한 디지털 특별 체험 프로그램 ‘비대면 두부공장 견학’을 선보인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속 풀무원 두부공장을 간접 견학하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두부 만들기까지 체험할 수 있다. 풀무원은 오는 8월 14일, 메타버스와 온라인 실시간 체험을 결합한 ‘비대면 두부공장 견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 신청을 7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농심 자갈치x부기' 단독 출시=롯데마트∙슈퍼(대표 강성현)가 부산광역시와 협업해 ‘농심 자갈치x부기(141g)’를 단독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부산의 랜드마크 자갈치시장을 모티브로 한 국민 과자 ‘농심 자갈치’에, 부산시 공식 캐릭터 ‘부기’와 사투리 문구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로 구성됐다. 롯데마트·슈퍼는 전국 유통망을 통해 지역 정체성을 담은 상품을 선보이며 부산 지역 홍보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8월 ‘고래잇 페스타’ 라인업 공개=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오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전방위적인 초저가 할인을 펼쳐 여름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큰 도움을 드리겠다는 목표다. 이번 8월 고래잇 페스타 역시 ‘초대형 가격하락’이란 컨셉에 맞게 6일이란 긴 기간 동안 전방위적인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신선식품 ‘반값 대잔치’를 펼친다.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복숭아, 포도부터 한우, 전복. 장어, 오징어 등 보양식까지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앵콜 썸머 블프로 여름 소비 진작=CJ ENM 커머스 부문(대표 이선영)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이 은 24일부터 31일까지 최대 94% 할인 행사인 ‘앵콜 썸머 블프’를 진행하며, 매일 2회 초특가 타임딜 ‘990딜’을 선보인다. ‘앵콜 썸머 블프’는 모바일 라이브를 비롯해 TV라이브, T커머스, E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동시 진행되며, 패션·언더웨어·리빙·디지털 등 첫 행사보다 카테고리 구성도 대폭 확대됐다. ▲지스튜디오 ▲칼라거펠트 ▲더엣지 ▲비비안 ▲아디다스 골프 ▲앳센셜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고, 28일부터 30일까지는 ‘명품 데이’, ‘스포츠/캐주얼 데이’, ‘언더웨어 데이’ 등 요일별 테마 기획전도 펼쳐진다.
‘밀리언 땡스 패키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1위=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자사 멤버십 서비스 ‘M CLUB’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선보인 ‘밀리언 땡스 패키지’가 출시와 동시에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3일 기준, 멤버십 서비스 ‘M CLUB’의 일일 가입자 수가 올해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내며 압도적으로 증가해 활발한 고객 유입과 함께 브랜드 전반에 걸쳐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뜨거운 반응에 초기 기획한 수량이 출시 3일 차 대부분 소진되며 매진에 임박, 매드포갈릭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판매 수량을 추가 조정해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제품 ‘허니갈릭’ 출시=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윤진호)가 신제품 ‘허니갈릭’을 출시하고, 인기 메뉴 ‘반반한마리’ 라인업도 5종으로 확대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허니갈릭’은 꿀의 달콤함과 마늘의 깊고 알싸한 풍미가 어우러진 교촌만의 황금 레시피로 완성된 제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으로 구현됐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린 윙 메뉴와 한 마리 구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메뉴는 ▲허니갈릭싱글윙 ▲허니갈릭윙박스 ▲허니갈릭한마리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한강버스 선착장에 ‘BBQ 들어선다’=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 한강버스 시범운행으로 시작된 한강 수상 교통의 대중화에 발맞춘 특화 매장으로 국내 최초 수상 교통 기반 F&B 매장인 한강버스 잠실선착장점과 한강버스 여의도선착장점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BBQ 잠실선착장점은 한강버스 잠실선착장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평수는 약 170㎡(약 50평) 50석의 규모로 오픈했다.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 등 치킨류 6종, 감자튀김, 떡볶이 등 사이드 메뉴 11종, 페페로니 시카고 피자 등 2종을 판매한다.
필리핀 시장 본격 진출=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필리핀 최대 쇼핑몰 운영사인 SM 슈퍼몰스(SM Supermalls)와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필리핀 대표 리테일 기업 수옌 코퍼레이션(Suyen Corporation)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필리핀 시장 공략에 나선다. bhc는 필리핀 전역에 90개 이상의 쇼핑몰을 운영 중인 SM 슈퍼몰스와 2년 내 최소 10개 매장을 입점하기로 하며, 필리핀 내 시장 확장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1기 수료=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인근에서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1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1기의 경우 지난 4월 공식 출범해 총 4개월간 운영됐으며 30명의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브랜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골든블루는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참가자들과의 교류를 이어가며 숏폼 영상 제작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향후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디야멤버스' 첫 주문 고객 대상 최대 50% 할인 이벤트=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오는 25일부터 자사 멤버십 앱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이디야멤버스' 앱에 신규 가입했거나 아직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 고객 중 선착순 3만 명에게는 신메뉴 ‘요거트 아이스크림’ 추천 세트 3종(달콤 초코, 든든 베리 망고, 상큼 자몽) 중 1종에 사용할 수 있는 41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고효율’ 선케어용 실리콘 소재 공동 개발=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과 KCC실리콘은 자외선 차단 제품에 최적화된 실리콘 고분자 소재를 공동 연구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LG생활건강은 이를 통해 개발한 실리콘 고분자 소재와 제형을 향후 출시하는 선(Sun) 케어 신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LG생활건강 뷰티연구소의 자외선 차단제 기술력과 KCC실리콘의 고순도 실리콘 기술력을 접목해 효율적인 차단 효과와 차별화된 사용감을 선사하는 자외선 차단제를 개발하기로 했다.
KSQI 가정용보일러 A/S 산업 1위=경동나비엔(대표이사 장희철)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가정용보일러 A/S 산업에서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굿(Good) 서비스가 최고의 마케팅이다’라는 서비스 아이덴티티(SI) 아래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전화 상담(1588-1144)을 제공한 데 이어,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팅 등의 창구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렸다. 또한 ‘나비엔 영상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상담도 실시하며, 엔지니어 방문 전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화 상담사가 지원한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체계적으로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따라 작성됐으며,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정보공개 표준 및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인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한 당사의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보고서 내용은 제3자 검증을 거쳐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영어 리딩 입문서 프로모션=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가 교보문고와 함께 영어 리딩 입문자를 위한 대표 교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은 ▲짧고 쉬운 문장과 숨은 그림 찾기, 패턴 반복을 통해 리딩 흥미를 유도하는 ‘수퍼이지리딩(SUPER EASY READING)’ 시리즈 ▲스토리, 챈트, 비문학까지 아우르며 영어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베리이지리딩(VERY EASY READING)’ 시리즈 등 웅진컴퍼스의 리딩 입문서 베스트셀러 2종이다. 해당 도서 중 2권 이상을 교보문고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워드킹덤의 인기 캐릭터 ‘엘라이’가 그려진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