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진사갈비 키오스크 빙그레(김동환) 토마토주스 신제품부터 로엠 여름 기획전, 배민 100만명 캠페인까지… 에너지음료, 쿨링 의류, 학습 솔루션 등 다채로운 여름시장 공략

명륜진사갈비 ‘스마트 매장’ 도입 속도, 키오스크 QR오더 AI 알림까지
명륜진사갈비가 전통 고깃집 이미지를 벗고 ‘스마트 외식공간’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명륜진사갈비는 전국 매장의 약 절반 이상에 키오스크를 도입했으며, 일부 직영지점에서는 시범적으로 모바일 선결제, QR코드 주문, AI 음성 알림 및 자동 서빙 스테이션을 운영 중이다. 비대면 주문을 원하는 2030 세대와 가족단위 이용객들 사이에서 “직원 호출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주문 대기시간이 확연히 짧아졌다”는 평가가 다수다. 실제로 스마트 시스템 도입 후 평균 대기시간은 20% 이상 감소했고, 매장 회전률도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빙그레(김동환), 고농축 과채주스 ‘캐옴 고농축 토마토’ 출시
빙그레(김동환)가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캐옴’의 신제품으로 고농축 토마토주스를 선보였다. 고형분 함량(8%)이 높은 이 제품은 과채 전문 유통채널 외에도 편의점과 온라인몰에서도 만날 수 있다. 1회 섭취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80% 이상을 채울 수 있어 건강음료 시장을 겨냥했다.
GS25, ‘얼박사’ 한 달 만에 에너지음료 1위… 100만 캔 돌파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자체 브랜드 에너지음료 ‘얼박사’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캔 판매를 돌파하며 매출 기준 업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탄산 특유의 청량감 대신 냉감 성분과 무자극 포뮬러로 구성해, 폭염기에 ‘마시는 쿨링템’으로 인기다.
이랜드 로엠, ‘여름맛’ 스타일링 기획전… 리넨부터 스커트까지
이랜드월드의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여름 시즌 기획전 ‘여름맛 스타일링’ 캠페인을 공개했다. 셋업형 리넨룩, 데일리스커트, 썸머슬랙스 등 기온별 TPO(시간·장소·상황) 맞춤형 스타일을 제안하며,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앱에서 할인도 병행한다.
이랜드리테일 신디, 고기능성 쿨티·쿨팬츠 판매 호조
이랜드리테일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신디(CINDY)’는 무더위를 겨냥한 쿨링 기능성 ‘에어 프레시’ 라인을 내놨다. 해당 제품은 흡습속건 기능, 냉감 가공 소재 등이 적용되며, 출시 이후 매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LG생활건강, ‘유시몰 X 헌터’ 에디션 공개
LG생활건강이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헌터(HUNTER)와 협업한 치약 브랜드 ‘유시몰’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대표 치약 3종에 헌터 핑크 컬러와 영국 정원의 감성을 입히며 여름 시즌 한정 기획세트로 출시된다.
배달의민족, ‘한그릇’ 캠페인 100만 명 참여…혼밥 스킬공유 이어져
배달의민족은 ‘한그릇’ 단일메뉴 전용 서비스 론칭 3주 만에 누적 이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혼밥스킬’ 공유 이벤트, 소비자 추천 식단 콘텐츠를 함께 운영하며 2030 고객층에서 재미와 편의를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구몬학습, ‘스마트구몬N’ 캠페인 전개…AI 진단·맞춤학습 강조
구몬학습은 AI 기반 진단과 피드백을 강화한 누리과정 학습 플랫폼 ‘스마트구몬N’의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학부모 대상 설명회와 AR 기반 체험 이벤트 등도 함께 운영하며 신규 회원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
쿠팡, 러닝웨어몰 리뉴얼…10배 상품 확대
쿠팡은 러닝·워크 등 실외 운동용 상품을 모은 ‘러닝 스페셜티관’을 리뉴얼 오픈하고, 상품 수를 10배 이상 확대했다. 기능성 티셔츠·트레이닝화에서부터 스마트워치·속건 타월까지 개인활동형 품목 강화가 특징이다.
롯데웰푸드, 고용노동부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전개
롯데웰푸드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일과 생활의 균형’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내 구성원 대상 유연근무 장려, 육아·근로 복지 인식 개선 활동 등에 협력하며, 캠페인 콘텐츠는 영상으로도 제작돼 사내 미디어에 공유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