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사장 김동환) SPC(회장 허영인) 던킨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 오뚜기(대표 황성만) 쿠팡(대표 박대준)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bhc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 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 시몬스침대(대표 안정호)

[뉴스클레임]
빙그레(사장 김동환) 캐옴=빙그레(사장 김동환)는 신규 과채주스 브랜드 '캐옴'의 첫 출시 제품으로 '캐옴 고농축 토마토'를 선보였다. 캐옴은 과일과 채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과채주스 전문 브랜드로 빙그레의 과일 주스 브랜드 '따옴'의 오랜 제조 노하우와 품질 기준을 담아낸 패밀리 브랜드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캐옴 고농축 토마토는 토마토 2.5개 분량을 고농축하여 120㎖ 한 팩에 담아낸 주스다.
1인용 ‘컵빙수’=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컵빙수’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인절미 팥 컵빙수’, ‘자망코 컵빙수’로, 최근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1인용 컵빙수 제품이다. 인절미, 팥 등 전통적인 재료부터 자몽, 망고, 코코넛 등 이국적인 열대과일을 층층이 쌓아 다채로운 식감과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인절미 팥 컵빙수’는 우유 베이스와 통팥 조합으로 전통 팥빙수의 고소한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자망코 컵빙수’는 부드러운 코코넛 베이스에 상큼한 자몽, 달콤한 망고 과육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국적인 열대과일의 맛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창녕 갈릭 비프 버거 & 창녕 갈릭 치킨 버거’ 재출시=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한국의 맛’ 캠페인을 기념해 ‘창녕 갈릭 버거’와 ‘창녕 갈릭 치킨 버거’를 오는 11일 재출시한다. 올해에는 역대 네 번째 출시라는 점을 반영해 농가와의 상생 철학을 강조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맥도날드는 창녕군과 함께 11일부터 4주간 ‘창녕 갈릭 버거 마스코트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접수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되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오뚜기(대표 황성만)가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이 담긴 우리 가족 집밥 이야기 ▲가족 여행 중에 먹었던 재미있는 음식 에피소드 ▲우리 가족의 전통이 깃든 특별한 기념일 밥상 ▲가족을 위해 처음으로 차려본 서툴지만 의미 있는 식탁 등 다양한 주제로 최소 1,600자에서 최대 2000자 이내로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총 상금은 1790만원이다.
'항공직송' 서비스 도입 한 달=쿠팡(대표 박대준)이 제주에서 갓 잡은 생갈치와 옥돔 같은 싱싱한 수산물을 다음날 고객에게 새벽배송하는 ‘항공직송’ 서비스가 도입 한 달 만에 현지 어민과 전국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벽에 잡은 제주 수산물을 냉동 절차 없이도 싱싱한 생물 상태를 유지, 항공기와 쿠팡 물류망으로 전국 소비자에 새벽배송하는 사례는 쿠팡이 처음이다. 어획량 감소와 폭염 등 기후변화, 오프라인 판로 위축에 어려움을 겪는 현지 중소 수산물업체의 판로를 전국으로 넓혀 매출과 고용증대를 돕는 한편, 전국 쿠팡 고객들은 새벽배송으로 싱싱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어 ‘윈윈’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카카오쇼핑라이브 말복 특가 방송=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bhc가 복날을 맞아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대표 인기 메뉴 6종을 최대 7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방송은 총 80분간 진행되며, 이준호, 김은영 등 유명 쇼호스트가 참여해 bhc 신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콰삭톡을 비롯해 대표 메뉴인 ▲뿌링클, ▲콰삭킹, ▲후라이드반양념반 등 다양한 여름철 추천 조합을 소개한다.
외국인 대상 무인 환전 서비스 개시=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에 맞춰 편의성과 만족도 증대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개시한다. 외국인 거주 밀집 지역 및 외국인 유입이 많은 도심 관광지 상권의 18개 점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전국 거점 점포 50여곳에 순차적 도입한다. 세븐일레븐 무인 환전 서비스 기기는 다양한 국가 통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당 기기는 미국 달러, 일본 엔화, 중국 위안화 등 세계 16개국의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과일 음료 3종 누적 판매 300만잔 돌파=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지난 5월 선보인 여름 한정 '생과일 음료' 3종이 누적 판매량 300만잔을 돌파했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약 4만잔이 판매된 수치다. 특히 생과일 수박주스는 3종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끌고 있다. 이례적인 폭염으로 갈증 해소에 좋은 수박 음료 수요가 급증한 데다, 최근 수박 산지 가격 상승으로 생과일 주스의 희소성과 가치가 부각된 점도 주효했다.
Look at ME 청년 마음 전시·콘서트=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청년 세대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Look at ME 청년 마음 전시’와 ‘Look at ME 청년 마음 콘서트’를 개최한다. ‘Look at ME 청년 마음 전시’는 오는 22일부터 9월 14일까지 노들섬 노들라운지에서 진행한다. ‘Look at ME 청년 마음 콘서트’는 9월 5일 오후 7시 30분에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개최된다.
베트남 화장품 시장 공략=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더후는 지난달 20~24일 글로벌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140여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베트남 뷰티 셀럽 ‘한나 올라라’를 초청해 ‘더후 브랜드 투어’를 진행했다. 한나 올라라는 방한 기간 서울 LG생활건강 본사와 마곡 더후 로얄뷰티연구센터를 비롯해 비첩 순환 에센스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 매장(메종 단하) 등을 방문했다. 한나 올라라는 가는 곳마다 자체 콘텐츠를 촬영해 개인 소셜미디어에 순차적으로 게시하며 더후 브랜드와 투어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호텔침대=시몬스’ 공식=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신라모노그램 강릉’ 전 객실에 자사 매트리스를 납품하며 ‘호텔침대는 시몬스’라는 공식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실제 시몬스는 국내 주요 특급호텔 90% 이상에 매트리스를 공급하고 있는 ‘호텔침대의 대명사’다. 신라모노그램에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이자 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가 비치됐다. 최고급 스위트룸에는 시몬스의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이 비치됐다. 이 제품에 적용된 ‘s – 포켓스프링’은 총 10회전에 달하는 회전수로 미세한 중량 변화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최상의 수면환경을 선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