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김미섭·허선호)이 투자정보 콘텐츠 시리즈 '당신의 미래를 위한 STORY'를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공개했다.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김미섭·허선호)이 투자정보 콘텐츠 시리즈 '당신의 미래를 위한 STORY'를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공개했다. 미래에셋증권 제공

[뉴스클레임]

’당신의 미래를 위한 STORY’ 공개=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김미섭·허선호)이 디지털자산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투자정보 콘텐츠 시리즈 '당신의 미래를 위한 STORY'를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시리즈는 토큰증권(Security Token Offering)을 주제로 총 5편 제작된다. 지난 14일 공개된 첫 영상은 STO의 개념을 설명했다. 이어 ▲로빈후드 사례로 본 STO ▲스테이블코인의 생태계 ▲탈중앙화 금융(DeFi) ▲STO의 미래를 주제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 꿈나무 육성=KB데이타시스템(대표이사 박찬용)이 지난 23일, 마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을 위한 AI 교육 프로그램 ‘Youth AI 프로젝트:D’ 파트2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커리큘럼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 AI 기본학습, 코드 기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시작으로, AI Agent 구현까지 단계별로 진행된다. 마지막 과정에서는 해커톤 형식의 디자인 싱킹 워크숍을 통해 ‘나만의 AI 에이전트’를 직접 기획·구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API를 활용한 앱 개발까지 경험할 수 있다.

초록사다리×우주공간프로젝트 협약=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이 지난 28일 영등포구 소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과 '초록사다리×우주공간프로젝트' 확대를 위한 후원금 4억원을 전달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호는 지난해 11월 강원 태백시 함태초등학교에, 올해 3월 전북 남원시 남원중앙초등학교에 2호를 완공해 놀이공간, 운동시설 등을 조성했다. 이번 협약으로 3·4호 공간도 조성을 추진한다.

'치매안심 금융센터' 신설=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금융권 최초 치매 전담 특화 조직인 '치매안심 금융센터'를 신설했다. '치매안심 금융센터'에는 전문 컨설턴트가 배치되어 ▲치매 전, 치매안심신탁 설계 및 임의후견제도 활용 ▲치매 후, 성년후견제도의 실행지원 ▲돌봄·요양·간병 등 가족을 위한 생활지원까지 치매 단계별 전 과정에 대한 치매안심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하나은행의 모든 PB들은 중앙치매센터의 치매파트너 교육을 전원 이수하여 손님과 그 가족이 치매 관련 고민을 안심하고 상담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경상남도 광역형 공공배달앱 선정=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의 땡겨요는 지난 28일 경상남도 광역형 공공배달앱 운영사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운영사업자 선정으로 땡겨요는 ▲경상남도 지역화폐 결제 기능 탑재 ▲신규 입점 가맹점에 사장님 지원금 최대 30만원 지원 ▲전용 금융상품 지원 등을 통해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공공배달앱의 역할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21일에는 경상남도 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점 입점 활성화를 추진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 기반을 넓히고 있다.
 
생성형 AI 플랫폼 오픈=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인공지능 전환(AX) 전략의 핵심 인프라인 ‘생성형 AI 플랫폼(Gen-AI 플랫폼)’을 도입하고 디지털 혁신을 본격화했다. ‘Gen-AI 플랫폼’은 내부 전용망의 보안성을 갖춘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자원 확장의 유연성을 지닌 퍼블릭 클라우드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조로 설계됐다. GPT와 같은 상용 모델은 물론 오픈소스 AI 모델까지 폭넓게 활용하는 개방형 환경을 제공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서 기술 우위를 확보하고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청년 특화 ‘금융 타임머신’ 서비스=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청년 고객을 위한 미래 자산 예측 서비스 ‘금융 타임머신’을 선보였다. 5년 뒤 예상 자산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수집된 금융 자산과 약 340만명 규모의 서울 청년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산출된다. ▲성별 ▲연령 ▲직업군 ▲가구 형태 ▲자산 보유 여부 등 7000여개 그룹으로 세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보다 현실성 있는 미래 자산 예측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금융 타임머신’은 고객의 현재 자산 상태와 목표에 맞춰 적합한 금융상품을 추천해준다.

‘수수께끼 안경원’ 조회수 100만 돌파=KB국민카드(대표 김재관)가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수수께끼 안경원’ 영상이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현재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도 조회수 156만을 넘어서, 본편 1화 106만을 더하면 KB이숍우화 캠페인은 누적 조회수 262만을 기록하며 국민적 공감을 얻고 있다. ‘수수께끼 안경원’ 영상은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국민과 함께 응원하는 ‘KB이숍우화’의 본편 첫 번째 콘텐츠로 세상을 바로 보는 안경원에서 50여 년간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속초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의 실제 이야기를 다뤘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