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한샘(대표 김유진) 쿠팡(대표 박대준) 코웨이(대표 서장원)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 조규동)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 BBQ(회장 윤홍근)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 아워홈(대표 김태원) 팔도(대표이사 권성균)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노스페이스

[뉴스클레임]
'아누가2025' 참가=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오는 4일부터 8일(현지 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2023년에 이어 연속 참가해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음료와 소주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K-드링크’를 콘셉트로 ‘밀키스’, ‘알로에 주스’ 등 해외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쌓아 온 음료 브랜드와 ‘순하리’, ‘새로’ 등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 중인 주류 브랜드를 소개한다.
어르신과 ‘함께한끼’=한샘(대표 김유진)이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포구 상수동 효도밥상의 주방 공간을 개선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함께한끼’ 행사를 진행했다. 한샘은 효도밥상의 노후된 벽면과 수납 가구를 교체하고 주방 공간 개선을 포함한 전반적인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아울러 동선과 조명을 최적화해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더 시프트’ 단독 사전판매=쿠팡(대표 박대준)이 가전 브랜드 ‘미닉스’의 신제품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를 오는 12일까지 단독 사전예약 판매한다. 제품은 정식 출시일인 13일부터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쿠팡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미닉스 ‘더 시프트’는 김치 소비 트렌드 변화와 2~3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정밀하게 겨냥한 슬림형 제품이다. ‘더 시프트’는 폭 360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이동식 바퀴를 적용해 주방, 다용도실 등 원하는 곳 어디든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하다.
비데·정수기·침대 1위 석권=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비데, 정수기, 침대 3개 부문 1위에 선정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침대 부문 5년 연속 1위에 이어 올해 신설된 비데 부문 초대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비데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89.3점으로 경쟁사 대비 월등한 점수를 기록했다. ▲제품 성능 ▲내구성 ▲유지 관리 용이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동시에 입증했다.
이디야커피X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 조규동)가 오는 2025-2026시즌을 맞아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 남자 농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지역 사회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는 구단 최초 외부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경기장 내 광고뿐만 아니라 연고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선수단 이미지를 활용한 연고 지역 한정판 이디야카드를 제작·판매하고, 지역 가맹점에서 팬 사인회를 진행하는 등 고객과 선수 간 직접적인 소통도 강화한다.
지역 농가 판로 확대=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지난 1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미 로컬푸드 페스타’ 현장에서 구미시와 '배달의민족-구미시 지역사회 동반성장 상생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구미시에서 쌀을 비롯한 지역 생산 농산품의 온라인 유통 확대를 위해 ‘배민 B마트’ 입점을 타진하며 추진됐다. 배민은 B마트는 물론 외식업주를 위한 식자재 온라인몰인 ‘배민상회’에도 구미시 쌀 브랜드인 ‘일선정품’ 등 농산품을 입점시키는 한편 지속적으로 판매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구미시와 협력해 신규 상품과 셀러를 발굴하고 다양한 기획전도 마련한다.
식자재 공급 MOU 체결=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유부초밥 프랜차이즈 ‘정직유부’를 운영하는 ㈜채정과 식자재 공급 업무 협약을 맺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 약 180개 정직유부 매장에 연간 약 12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동원홈푸드는 정가·수의매매, 산지구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3만여 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국군의 날 32보병사단 방문=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국군의 날을 맞아 세종시에 위치한 육군 제32보병사단에 방문해 황금올리브 닭다리와 사이드 메뉴, 레몬보이로 구성된 치킨박스 700인분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올해 충남 지역 집중호우 당시 수해 복구를 위해 대민지원에 나섰던 제32보병사단 장병들을 격려하고, 다가올 추석 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BBQ는 헌신적으로 대민지원으로 임무를 수행한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치킨 700인분을 기부했다. 기부된 치킨은 32보병사단 예하 부대 장병들에게 전달됐다.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추석을 맞아 여느 때보다 풍성한 혜택을 담은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이어진다. 매드포갈릭 멤버십 ‘M CLUB’ 가입자 중 T 멤버십과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사 제휴 할인을 적용한 결제 금액에 추가 20% 할인을 제공한다. 최대 혜택 적용 시 36%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매드포갈릭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발송된 ‘2025 한가위 통신사 더블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를 매장에서 제시하면 혜택을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동산 입점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적용 가능하다.
복지관에 김치 기부=아워홈(대표 김태원)이 노인의날을 맞아 서울 은평구립 역촌노인복지관에 자사 제품 ‘마늘가득김치’ 50박스를 기부했다. 전달식은 지난 1일 역촌노인복지관에서 열렸다. 이번에 전달된 ‘마늘가득김치’는 국산 마늘을 풍부하게 사용해 알싸한 향과 개운한 감칠맛을 살린 제품으로, 역촌노인복지관의 도시락 사업 메뉴 중 하나로 제공돼 어르신들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참여=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 박람회 참여를 통해 신규 유통 채널 확보하고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팔도는 전시장 메인홀에 마련된 ‘K-푸드 주빈국관’에서 주요 브랜드를 선보인다. 같은 장소에 위치한 국내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식품 트렌드를 소개한다. 특히 국내 비빔라면 1위 브랜드 ‘팔도비빔면’을 중심으로 차갑게 비벼 먹는 ‘콜드 누들(Cold Noodle)’ 콘셉트를 집중 조명한다.
프리미엄 ‘메리노 울 컬렉션’ 출시 화보 공개=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F/W 시즌을 맞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호주산 ‘메리노 울(MERINO WOOL)’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보온성과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해주는 ‘메리노 울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울의 생산부터 완제품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혁신성과 우수성이 반영된 것으로 잘 알려진 ‘메리노 울’을 대폭 적용하는 한편, 울마크 컴퍼니 인증을 획득했다. ‘여성용 시온 후디’는 재단 및 봉제 없이 한 벌을 통째로 편직하는 홀가먼트(WHOLE GARMENT) 봉재 기법을 적용해 군더더기 없이 매끈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선사해주며, 얇고 부드러운 촉감에 신축성까지 좋아 가을철 액티브한 활동에서도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