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대표 조항목)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BBQ(회장 윤홍근) 페르노리카코리아(대표 파딜 타쉬긴) 남양유업(대표 김승언) 풀무원(대표 이우봉)

(왼쪽부터)성남시 신상진 시장,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사무처장. NS홈쇼핑 제공
(왼쪽부터)성남시 신상진 시장,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사무처장. NS홈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성남 ESG 나눔 기업 선정=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지난 5일 성남시청에서 ‘경기 사랑의열매 ESG 나눔기업’으로 선정돼 성남시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았다. NS홈쇼핑은 ESG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ESG 나눔기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000만원 이상을 기부하고, 경영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법인에 수여되는 인증 제도다. NS홈쇼핑은 2016년부터 경기 사랑의열매와 함께 성남시 내 소규모 복지시설 환경개선사업, 저소득층 지원사업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2025년 누적 기부금은 총 12억 5천만 원에 달한다.

‘2% 부족할 때' 광고 인기=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의 '2% 부족할 때' 광고가 공개 한달 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광고에서 '물투명 니어워터' 콘셉트로 비가 내린 습기 찬 배경을 통해 두 주인공이 사랑을 시작하고 끝내는 감정을 감성적인 영상미로 표현했다. 특히 과거 2% 부족할 때 광고 음악으로 사용된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두 모델의 목소리로 새롭게 담아내 세대 간 공감과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영상 공개 이후 온라인에서는 "광고 자체가 한 편의 영화 같다", "모델들의 자연스러운 연기가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수능시즌 미성년 음주예방 ‘귀하신분’ 캠페인=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살얼음 생맥주 대표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미성년 음주 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전국 역전할머니맥주 매장 내 포스터, TV, 테블릿 메뉴판 및 각종 홍보물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음주 허용 법적 연령 등 건전음주 상식에 대한 퀴즈를 풀고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수능날인 13일 저녁에는 건국대학교와 홍익대학교 인근 상권에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밈요리·환승사연 챌린지=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신제품 '뿜치킹'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고객 감사 및 소통 강화를 위해 '오뿜완(오늘도 뿜치킹 인증 완료)'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오뿜완' 캠페인은 두 가지 이색 챌린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SNS와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밈 요리' 트렌드를 반영한 '뿜잘알 먹조합 챌린지'다. BBQ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뿜치킹과 가장 좋은 조합의 세트를 찾는 것이 목표다. 두 번째 챌린지는 인기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착안한 '뿜승연애 주접 챌린지'다. 1등에게는 100만원(1명)의 상금을, 2등(5명)에게는 20만원을, 3등(50명)에게는 뿜치킹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페르노리카코리아(대표 파딜 타쉬긴)가 7일 서울 세종대학교에서 19세 이상의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의 특강을 진행한다. 세종대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특강은 환경을 고려한 바 운영, 폐기물 최소화, 로컬 재료 활용 등 친환경적 바텐딩 실천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글로벌 시장의 지속가능 트렌드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페르노리카 그룹이 축적해 온 산업 내 지속가능성 인사이트와 각국의 사례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테이크핏∙불가리스 특가=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환절기 건강 관리를 위해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를 진행한다.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 대상으로 하며, 가족들의 건강 식사·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했다. 소비자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매일 선착순 50명에게는 ’불가리스(플레인∙사과)’를 반값에 제공하는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핫딜 상품을 제외한 전 행사 제품 구매 확정 시 최대 1만 포인트를 적립해 주며, 5만 원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워터 페어링 트렌드 확산=풀무원샘물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풀무원샘물(330ml, 500ml, 1L, 1.5L, 2L) 누적 판매 2억4000만 병을 돌파했다. 이는 워터 페어링 트렌드 확산에 따라, 요리와 일상에서 물의 맛과 미네랄 밸런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데 힘입은 결과다. 풀무원샘물은 올해 ‘요리의 기본 재료로서 물의 가치’를 강조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셰프 에드워드 리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해 ‘요리는 물부터, 에드워드 리의 선택 풀무원샘물’ 캠페인을 진행했고, 이후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