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내달 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그룹 내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대형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은 내달 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그룹 내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대형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 '대한민국 쓱데이' 선언=신세계그룹은 올해 11월 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의 날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비롯해 SSG닷컴, 신세계푸드, 신세계면세점,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TV쇼핑,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사이먼, 까사미아 등 18개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참여한다. SSG닷컴은 ‘대한민국 쓱데이’ 본 행사를 앞두고 오는 28일 오전 8시부터 ‘대한민국 쓱데이’ 사전행사를 시작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내내 최대 80%까지 상시 할인판매를 진행, ‘쓱데이’의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SSG페이는 오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쓱데이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28일부터 특가 상품 사전예약 행사를 실시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에서 ‘초대형 럭셔리 요트’를 전시하는 로드쇼 행사를 선보인다.

◇한화갤러리아, 난치병 환아 소원 성취 지원=한화갤러리아가 메이크어위시코리아와 연계해 26일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에서 ‘모델이 되어 유명해지고 싶은’ 만 12세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이뤄줬다. 소원성취의 주인공은 최민지(만 12세, 여)양으로 작년 4월 급성림프구성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민지 양은 “아픈 것은 이겨내고 나면 추억이 될 거에요. 저는 모델의 꿈을 이루고 유명해져서 아픈 아이에게도 꿈이 있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모습을 세상에 보여주고 싶어요”라며 소원을 전했다. 한화갤러리아와 메이크어위시는 환아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갤러리아매거진 화보 촬영 ▲백화점 전광판 노출 등 이벤트를 기획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난치병 환아의 소원 성취를 지원해 환아의 삶에 작은 희망과 변화를 선물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호텔, 'Re:think(리:띵크)' 이어 나간다=롯데호텔이 자사의 친환경 캠페인인 ‘리:띵크(Re:think)’의 일환으로 호텔 내 베이커리 업장 ‘델리카한스(Delica-Hans)’의 패키징 교체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델리카한스의 기존 박스 패키지를 후가공과 비닐 코팅을 최소화한 종이 박스로 모두 변경한다. 변경된 패키지는 식품 포장에 특화된 지질인 순수 펄프 식품지를 사용해서 재활용 시의 추가 처리 과정을 줄일 수 있다. 지난 21일부터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월드에서 전면적인 포장재 교체를 시작한 데 이어, 내년 1월까지 국내에 위치한 총 5개 호텔의 델리카 한스에서 포장재 교체를 모두 완료해 더욱 적극적으로 플라스틱 및 비닐 폐기물 줄이기 운동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 '마튜브' 오픈=롯데마트가 27일 자사 어플리케이션 ‘M쿠폰’을 활용해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인 ‘마튜브’를 오픈한다. ‘마튜브’는 마트와 유튜브의 합성어로,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이자 고객과 대형마트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신개념 마케팅이다. ‘마튜브’는 롯데마트 M쿠폰 회원이라면 이용이 가능하고 M쿠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시청과 업로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마튜브 내 업로드된 동영상에는 영상 시청 중 상품 구매가 가능한 버튼이 생성된다. 구매하기 버튼 터치 시 ‘롯데마트몰 앱’으로 이동되고, 해당 과정을 거쳐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영상을 업로드한 게시자에게 판매된 금액의 1%가 수익금으로 전달된다.

◇에이블씨엔씨-11번가, 업무제휴협약 체결=에이블씨엔씨가 11번가와 전용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협약(Joint Business Planning)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와 11번가는 지난 25일 서초동 에이블씨엔씨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내달 1일부터 개최되는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행사를 시작으로 고품질의 전용 제품을 자사 오프라인 매장과 11번가에 독점 유통할 방침이다. 또한 분기별로 11번가 전략 상품을 선정해 단독 행사를 진행하는 등의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11번가가 SKT와 함께 구축한 소비자 구매 패턴 및 위치 분석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툴을 활용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이해준 총괄대표집행임원은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최적의 마케팅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