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카카오가 오후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행정안전부와 ‘디지털 정부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와 행안부는 카카오가 보유한 기술과 디지털 서비스 역량을 활용해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일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한다. 또 카카오톡에서 쉽고 간편하게 주민등록등본 등 전자증명서를 신청하고 발급받고 세금이나 과태료를 고지받아 납부하는 서비스도 내년 중 선보인다는 목표다. 이외에도 카카오의 인공지능, 인증 관련 기술력과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디지털 서비스 역량을 활용해 공공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넷마블, 아스트론 총기 업데이트=넷마블은 최근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아스트론 총기>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아스트론 총기>는 ‘개틀링건’과 ‘어썰트 라이플’ 2종이다. 이용자들은 신규 아스트론 총기를 특수미션에서 사용할 시 데미지가 늘어나는 등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일리언 아바타’를 새롭게 선 보였다. 아울러 사용시 넉백과 잡기 효과에 면역이 되는 ‘CCS 물약’도 함께 추가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스트론 총기 강화 이벤트’를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LG유플러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증 휙득=LG유플러스는 통신업의 특성을 반영한 안전체험교육장을 개관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체험교육장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대전R&D센터에 연면적 352㎡ 규모로 마련됐다. 이곳은 업종 공통 7종, 통신업 특화 7종을 포함 총 14종의 체험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심폐소생술 실습을 위한 CPR실과 이론교육장도 별도로 구비하고 있다. 통신업 특화 체험시설은 ▲통신주 추락·전도 ▲사다리 전도 ▲지붕 미끄러짐 ▲감전 및 검전기 사용 ▲과전류/잠금장치(LOTO) ▲밀폐공간(맨홀) 등 실제 통신업 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을 반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