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에피 어워드 코리아’ 2관왕 수상=대세 소주 진로와 청정라거 테라의 돌풍이 세계적인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에서도 인정받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와 테라가 ‘2020 에피 어워드 코리아’ 음료 및 주류 부문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진로’는 소주의 원조라는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소비자 트렌드를 선도했다. 동상을 수상한 테라는 수입, 수제맥주 등 소비자 니즈 다변화와 초미세먼지, 인공을 거부하는 시대상을 반영해 탄생했다.
◇바디프랜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1위=바디프랜드가 ‘2020년 제 11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헬스케어전문점(안마의자) 산업분야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바디프랜드 측은 바디체험 중심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해 렌탈 해지율 1% 미만의 결과를 내고 있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으로 이어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5년 책임 프로그램 △내맘대로 렌탈기간 프로그램 △접수 후 3일 이내 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수상을 이끄는 데 충분했다는 평이다.
◇현대백화점, ‘현대식품관 투홈’ 오픈=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온라인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동시에 선보인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현대백화점 식품관 상품을 통째로 집에 배송해준다’는 콘셉트로, 밤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에 집으로 배송해준다. 현대백화점 측은 다른 온라인몰에선 찾아볼 수 없는 백화점 델리·베이커리 등 F&B와 백화점 전문 식당가에서 직접 조리한 식품을 배달해주는 시스템까지 장착해 차별화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CJ프레시웨이, 사랑과선행에 식자재 공급=CJ프레시웨이가 고령친화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있는 ㈜사랑과선행과 실버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계약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사랑과선행이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 500 여개 노인복지시설 및 요양원에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이와 함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식사배달 서비스는 물론 건강한 식단에 대한 요구가 강한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식사서비스 등과 관련한 고령친화식단 연구 및 상품 기획, 개발, 생산, 유통,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마트, 2020년 가을학기 회원모집 진행=롯데마트가 오는 23일부터 전국 63개 문화센터에서 2020년 가을학기 회원모집을 진행한다. 은평점과 양평점, 삼산점 등에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롯데마트에 입점한 분야별 전문 파트너사들의 창업 컨설팅 강좌를 진행한다. 문화센터 최초로 ‘신기한 수학나라’ 강좌도 개설했다. 롯데마트는 방역작업 및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권장, 출입자 명단 관리 등을 철저히 준수해 위생에 대해 중점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롯데면세점, 해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롯데면세점은 지난 2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면세점에 입점한 중소기업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면세점 입점 기업 특별 판촉 왕홍 방송'을 진행했다. ‘K-뷰티(Beauty)’ 제품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진출의 판로가 막히자 롯데면세점과 KOTRA가 중소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고 상품 판매촉진을 위해 기획한 것이다. 롯데면세점은 중소·중견 뷰티 브랜드가 모인 편집숍 형태의 ‘블루밍 뷰티’관을 부산점, 제주점 등에서 운영하며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롯데온, ‘명품 위크’ 개최=롯데온(ON)이 ‘명품 위크’를 개최한다. 롯데온은 오는 22일부터 ‘명품 위크’를 개최해 일주일 간 순차적으로 롯데면세점 재고 명품, 병행수입 명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24일부터 26일까지 ‘수입명품 대전’, 27일부터 28일까지 ‘럭셔리 데이’ 등을 진행하며 두 차례에 걸쳐 약 50억 원 물량의 명품을 판매한다. 이번 명품 행사에서는 생로랑, 구찌, 프라다, 발리, 지방시 등 500 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카드 할인 및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동아오츠카 “MZ세대 힙한 놀이문화 인기”=동아오츠카 오로나민C가 브랜드 팬클럽 오로나민C볼단 6기 모집에 1만 5000명 이상이 참여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밝혔다. 오로나민C볼단 6기 가입 신청은 1차 ‘오’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다. 오로나민C 모델인 송진우를 시작으로 개그맨 유세윤, 이진호, 가수 조권, 슬리피, 배우 이이경 등 연예인들의 참여가 연일 화제가 됐다. ‘밈’ 문화에 참여해 재미를 느끼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MZ세대에게 오로나민C의 유쾌한 감성과 생기발랄한 브랜드 이미지가 공감을 얻었다는 평이다.
◇대상㈜ 종가집, ‘여름 김장대전’ 진행=대상㈜ 종가집이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내달 31일까지 ‘종가집 여름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시원하고 깔끔한 포기김치’(5kg)와 함께 △나박김치(1kg) △열무김치(1kg) △맛김치(1kg) 등 별미김치 3종을 각각 묶어 할인가에 판매한다. 해당 기획전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10%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정원e샵 홈페이지 내 ‘종가집 여름 김장대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BTS 7 시그널라이트’ 프로모션=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BTS 7 시그널 라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 앱에서 ‘BTS 세븐 케이크’ 사전 예약 주문시 ‘BTS 7 시그널 라이트’를 3900원에 판매한다. ‘BTS 7 시그널 라이트’는 숫자 ‘7’ 모양의 라이트다. 시그널 라이트의 앞면에 있는 작은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서 빛이 투사돼 ‘Good Luck’ 문구가 나타난다.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오뚜기 ‘지역식 국탕찌개’ 6종=㈜오뚜기가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물요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지역식 국탕찌개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의정부식 부대찌개’는 깔끔한 김치국물에 햄과 소시지가 듬뿍 들어있는 제품으로 각종 재료가 잘 어우러져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서울식 설렁탕’은 깊은 사골육수에 쇠고기가 듬뿍 들어있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좋다. 이 외에도 △종로식 도가니탕 △수원식 우거지갈비탕 △안동식 쇠고기 국밥 △남도식 한우미역국 등을 선보인다.
◇동원F&B ‘동원참치 레트롯 캔’=동원F&B가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198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동원F&B는 정동원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트롯 캔’ 포스터와 판촉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텐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