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6 LPe 모델 총 2411대 판매..XM3 최고급 트림 '인스파이어'도 인기

QM6. 르노코리아 제공
QM6. 르노코리아 제공

최근 국내 유류비 상승 기조에 따라 LPG 차량이 고유가 시대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기 모델이 르노코리아자동차의 국내 유일 LPG SUV 차량 'QM6; LPe입니다.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지난 3월 내수 4464대, 수출 5945대로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한 총 1만409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QM6는 지난 3월 한 달간 2411대가 판매되며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내수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QM6 LPe 모델이 QM6 전체 판매의 절반 이상인 56.1%를 차지했습니다. 고유가 시대가 반영된 판매 트렌드로 풀이됩니다.
 
특히 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와 프리미에르가 QM6 전체 판매의 72%(1738대)를 차지해, 지난 해 상위 트림 선택율(평균 48%) 대비 QM6 소비자들의 고급 사양 선호도가 크게 뛰었습니다.
 
XM3는 이달 7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 2023년형 모델을 포함해 총 1524대가 팔리며 지난달 대비 43.5% 높은 실적을 거뒀습니다.

중형 세단 SM6는 3월 한 달간 203대가 판매됐습니다. 엔진별로는 1.3 가솔린 터보 엔진의 TCe 260 엔진이 101대로 전체 SM6 판매의 절반에 가까운 49.8%를 차지했습니다.
 
르노 브랜드 모델은 마스터 47대, 조에 198대, 트위지 81대 등 총 326대의 판매 실적을 거뒀습니다.

조에와 트위지는 출고 대기 없이 전기차 보조금을 100% 지원받을 수 있는 장점으로 전월 및 전년 대비 모두 증가한 판매 실적을 냈습니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의 3월 수출은 XM3(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 5308대,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 597대, 트위지 40대 등 총 5945대가 선적되며, 전년 동기 대비 106.6% 증가한 실적을 올렸습니다.

XM3 수출 모델의 경우 하이브리드 엔진이 2939대로 XM3 수출의 55.4%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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