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 텀블러. 사진=스타벅스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 텀블러. 사진=스타벅스

[뉴스클레임=박규리 기자] ■스타벅스 “숭고한 정신 기억”=스타벅스 코리아가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을 기념해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와 매헌윤봉길월진회에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2000만원과 1932개의 기념 텀블러를 전달했다.

1932개의 텀블러는 오는 29일 진행되는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에서 독립문화유산 보호 기금 모금 활동을 통해 증정된다. 스타벅스는 이날 다회용 컵을 지참한 참석자를 대상으로 500잔의 커피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 기부금 전달=롯데칠성음료가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은 음료 소비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 1월 사랑의열매와 협약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분기 동안 ‘사랑나눔매대’를 통해 모금된 72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한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대상, 종로구 취약계층에 김치 세트 기부=대상이 본사 소재 서울 종로구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3500만원 상당의 종가집 김치 세트 500박스를 제작, 서울 종로구에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종가집 김치 세트는 ▲포기김치 3.7kg ▲백김치 1kg ▲열무김치 1.5kg ▲나박김치 1.2kg ▲볶음김치 190g 등 총 5종의 종가집 김치들로 구성됐다. 이는 종로구 동별 주민 센터를 통해 종로구 취약계층 500세대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ESG 식품 브랜드 ‘익사이클’ 론칭= CJ제일제당은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을 통해 발굴한 ‘푸드 업사이클링’ 사업의 전문 브랜드 ‘익사이클(Excycle)’을 론칭하고, 스낵 제품 ‘익사이클 바삭칩’ 2종을 선보였다.

‘익사이클’은 ‘즐거운 업사이클 문화를 만든다’는 비전이 담겼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며 식품을 건강하게 즐기고 싶은 젊은 세대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식품 부산물로 뭔가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ESG 차원에서 기획됐다. 포장재는 쓰고 버린 페트병을 재활용해 친환경적 가치를 더 높였다.

■LG생활건강,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LG생활건강은 화장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ESG 경영 방침을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클린뷰티 항목과 기준을 정의하고 측정해 지속 관리하는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을 시행키로 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클린뷰티 트렌드를 지구환경, 건강, 과학, 상생 관점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 개발하고자 클린뷰티 연구소를 설립했다. 올해 빌리프, 비욘드, 더페이스샵 등 클린뷰티 브랜드에 우선 적용해 제품별로 지수를 측정하고 기준을 상향시키며 기준에 맞는 제품들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며, 향후 전 브랜드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