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신규 ESG 경영 방침 ‘YESGO’ 선포식 개최

[뉴스클레임] CJ온스타일이 신규 ESG 경영 방침으로 ‘YESGO’를 선포했습니다. ‘YESGO’는 사회(‘Y’OU)와 온스타일(‘O’NSTYLE)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미입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8일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YESGO’의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하는 선포식을 열었다고 9일 밝혔습니다.
CJ온스타일은 ‘YESGO’ 선포식을 기점으로 산업 생태계 속 ESG 경영 발전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입니다. 또한 고객의 사회적 가치 소비를 장려하고, 협력사의 친환경 상품 판매를 권장함으로써 ESG 소비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YESGO’는 약 100억 원의 대규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포함합니다. ▲중소기업에게 ESG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ESG 통합 지원 사업 ▲비용 환급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패키징 지원 ▲ISO14001과 같은 표준 ESG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ESG 인증 지원 사업 등을 제공합니다.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 사업도 계속 확대합니다. ▲R&D 비용 지원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 지원 제도의 대상 기업 선발 시 ESG적 평가 요소를 강화하고, ▲우수 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창업 지원, ▲중기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케이콘(KCON)·마마(MAMA) 등 글로벌 컨벤션 참가 등에 대한 지원 규모도 늘립니다.
또한 고객 구매 활동을 통해서도 ESG경영의 선순환 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CJ온스타일은 대기업 유통사와 중소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세운다는 사명감으로 ‘YESGO’를 적극 실천할 것”이라며 “앞으로 TV와 이커머스를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유망한 브랜드가 육성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