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는 ‘창립자의 날’을 맞아 김기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이 매장을 방문해 매장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창립자의 날’을 맞아 김기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이 매장을 방문해 매장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맥도날드

[뉴스클레임]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한국맥도날드가 글로벌 ‘창립자의 날’을 맞이해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지난 5일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은 서초GS점에 방문해 매장 직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올해 가장 많은 고객의 칭찬을 받은 김영주 크루에게는 선물을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 이달 중 본사 임직원 전원이 매장에서 근무를 하며 고객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BBQ 착한기부=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9월 한달간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약 1300만원 상당의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BBQ는 지난달 5일 천상의 집을 시작으로 이천시 장애인 재활근로작업장 등 이천 지역의 아동,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을 15곳을 찾아 총 68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지난 8월부터 기존 아동복지시설과 장애우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해왔던 착한기부를 노인 복지시설에도 진행하며 대상을 넓히는 중이다.

◆카스 희망의 숲=오비맥주가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에서 ‘카스 희망의 숲’ 조림 사업을 실시했다. 지난 9월 말부터 10월 5일까지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 인근 주민들과 몽골 학생 봉사단 50여명은 800그루의 비술나무를 식재하고 물을 주는 활동을 벌였다. 13년간 오비맥주가 몽골에 심은 나무는 사막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목으로 약 4만6000그루에 달한다.

◆윤리위원회 제3기 윤리위원 위촉=홈앤쇼핑이 제3기 윤리위원 위촉장 수여식 및 윤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제3기 윤리위원들은 향후 분기마다 개최되는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를 통해 ‘방송법’, ‘공정거래법’ 등 홈쇼핑 관련 제반법규 준수, 윤리경영 시스템 감독,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제도 등에 대해 건의·제안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제3기 윤리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임직원들의 윤리의식 강화 등 청렴문화 정착·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청년 대상 외식 분야 교육 지원=CJ프레시웨이가 외식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교육과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외식산업 인력 육성에 힘쓰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5일 CJ인재원에서 CJ나눔재단과 함께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의 입학식을 진행했다. 2022년 하반기에는 총 48명이 푸드서비스 부문 교육에 입과했다. 푸드서비스 부문의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단체급식장의 조리사, 서비스매니저, 카페매니저로 채용된다. 

◆‘달다방 초경로드’ 참가자 모집=유한킴벌리가 초경의 날을 맞아 초경기 아이와 보호자를 위한 초경 클래스 ‘달다방-초경로드’를 오는 1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는 유한킴벌리의 생리주기 관리 및 건강 정보 큐레이션 앱 ‘달다방’을 통해 선착순 모집된다. 확정된 참가자에게는 초경 교육 자료와 함께 유한킴벌리 제품으로 구성된 초경선물키트도 제공된다. 

◆여성 육상 꿈나무 후원=뉴발란스가 지난 2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2022 뉴발란스 런온서울 우먼스 10K 레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랜드재단도 함께 참여해 런포유어드림’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과 스포츠물품을 여성 육상 꿈나무에게 전달했다. 뉴발란스와 이랜드재단은 조성된 기부금으로 한국중고육상연맹의 육상 꿈나무들에게 20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을 지원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육상 꿈나무 6명에게 600만원의 장학금도 전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