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기획·제작한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의 스틸 컷.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기획·제작한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의 스틸 컷. 사진=LG유플러스

[뉴스클레임] LG유플러스는 지난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에 이어 ‘아워게임’, ‘교양있고’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2일 U+모바일tv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이하 디저볼래)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현재 ‘케이크’, ‘홍콩 토스트’, ‘중동 카이막’까지 공개된 ‘디저볼래’는 음식과 핫플레이스라는 대중적 소재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론칭 2주 만에 U+모바일tv 예능 콘텐츠 Top10에 진입했습니다. 

앞서 ‘U+3.0’을 선언하고 4대 플랫폼을 신성장동력으로 제시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말 CCO 조직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CCO 산하에 ‘STUDIO X+U’를 두고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는 ‘콘텐츠 제작센터’를 신설한 것이 골자입니다. 

스타PD 등 전문 인재들을 영입해 조직 정비를 마무리한 LG유플러스는 ‘STUDIO X+U’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이돌 교양 검증 예능 ‘교양있고’와 오디오드라마 ‘썸타임즈’를 1월 중 추가로 공개하고, LG트윈스의 2022년 시즌을 담은 ‘아워게임’도 론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워게임’은 티빙 오리지널로 방영되며 ‘썸타임즈’는 윌라, 스포티파이 등을 통해 공개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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