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가 국내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주요 ESG 활동을 담은 4편의 시리즈 영상을 순차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국내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주요 ESG 활동을 담은 4편의 시리즈 영상을 순차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한국맥도날드

[뉴스클레임]

한국맥도날드는 국내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주요 ESG 활동을 담은 4편의 시리즈 영상을 순차 공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맥도날드의 ESG 영상 시리즈는 ‘세상에 좋은 일이 맥도날드에게도 좋은 일’이라는 의미를 담은 영문 슬로건 ‘Better World, Better McDonald’s’의 발표와 함께 제작됐습니다.

영상은 30초 가량의 짧은 길이로 제작해 맥도날드가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펼쳐오고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첫 번째 영상은 ‘플라스틱으로 옷을 만든다?’는 질문으로 시작해 맥도날드가 지난 1일 도입한 신규 유니폼 ‘PET 리사이클링 아우터’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맥도날드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한 달간 ‘재활용’, ‘자원의 선순환’, ‘다양성’, ‘지역사회’ 등을 주제로 담은 영상을 매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어 공개되는 영상은 ‘맥카페’의 커피박(찌꺼기)이 가축의 사료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비롯해,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실천 등 맥도날드의 다양한 활동이 담깁니다.

특히 성별, 나이, 학력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주제로 한 영상에서는 실제 매장에서 근무 중인 시니어, 주부 크루 등이 직접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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