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뉴스클레임]

NS홈쇼핑은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 내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NS홈쇼핑 체험관은 지난 3월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첫 성과입니다. 

NS홈쇼핑 체험관이 오픈한 '미스틱랜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기기)를 통해 접속한 사용자들이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만들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새로운 경험과 인연을 만들어 가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미스틱랜드의 메인 랜드인 센텀시티에서 옥외 광고판이나 건물 외벽 사인보드를 통해 NS홈쇼핑의 브랜드 광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안내를 통해 월드 내 독립 건물로 구현된 NS홈쇼핑 전용 체험관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체험관 내에서는 NS홈쇼핑을 소개하는 브랜드 홍보 영상과 유튜브 숏츠 영상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순정남매, 알까치노, 마이민 등 NS홈쇼핑이 제작한 웹 예능 프로그램도 체험관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몰로 연결되는 커머스 기능을 통해 NS mall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메타버스 안에서 현실 세계의 실제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ChatGPT' 기능도 탑재돼 쉽고 간편하게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