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LG전자는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의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한 광고영상이 공개 약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지난달 '어떤 물의 레시피 앞에서도 손 하나 까딱하지 않으리'라는 카피를 주제로 ▲비건 편 ▲홈 애프터눈티 편 ▲발레리나 편 ▲종합편 등 총 4편으로 된 유튜브 광고영상 ‘물을 다루는 완벽한 능력’을 선보였습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만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다양한 고객의 물 사용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과 맞춤 출수 기능을 적용한 정수기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밀리리터(mL)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음성인식의 편리함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으면서 LG전자의 올 상반기 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습니다.
LG전자는 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손에 음식물이 묻어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음성인식 기능’으로 해결한 것입니다.
음성인식 기능은 어린 아이나 장애인 등 정수기 상단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고객도 정수나 냉수를 원하는 용량으로 받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위한 LG전자의 ESG 경영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주요기사
김도희 기자
kdh2836@newscla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