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지원하고 상생을 실천하기 위한 KB 상생금융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의 상생금융협의회를 통해 기획된 KB 상생금융 패키지는 신상품인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와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로 구성됩니다.
만 60세 이상 고객 대상 현금IC카드 발급수수료 면제, 시니어라운지 확대 운영 등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 및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안도 포함됐습니다.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시니어 고객의 최대 관심사인 건강관리와 금융을 결합해 걸음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저소득층 고객에게는 특별 추가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상생금융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2.0%에 즐거운 걷기·발자국 찍기 등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0.0%의 이율을 제공합니다.
KB국민은행은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의 고객 신규가입 실적에 따라 좌당 1만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저소득층 어르신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절감과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된 상생금융 요금제입니다.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개통월을 포함한 2개월 간 KB리브모바일 기본료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합니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개통 회선 당 5만원,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독거노인가정에 대한 겨울철 생활용품 지원 등 저소득층 시니어 대상 기부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은 상생상품뿐만 아니라 추가 지원안도 패키지에 포함했습니다. 금융취약계층인 시니어 고객의 원활한 비대면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만 6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IC(마이큐)카드 발급수수료를 전면 면제합니다.
시니어 특화 영업점 모델인 ‘KB 시니어 라운지’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디지털 금융의 발달에 따라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고령층 고객을 위해 운영하는 특화영업점입니다.
‘KB 상생금융 패키지’를 통해 모인 기부금 2억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되어 저소득층 시니어 계층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지원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