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롯데가 코트라와 개최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카르타' B2B 수출상담회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현지 유통기업과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지주
지난 5일 롯데가 코트라와 개최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카르타' B2B 수출상담회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현지 유통기업과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지주

[뉴스클레임]

롯데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와 함께 8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카르타’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2016년 시작해 17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의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로개척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인도네시아 행사에는 롯데지주를 포함해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등 유통 계열사 6곳이 참여합니다. 

지난 5일에는 쉐라톤 그랜드 자카르타 간다리아시티호텔에서 B2B 수출상담회와 수입상담회가 열렸습니다.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인도네시아 현지 유통기업 약 100개사가 참여했습니다.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1대1로 매칭돼 인도네시아 시장의 상품 입점 노하우,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상담을 이어갔습니다. 유통 계열사 6곳 MD(상품기획자)들은 인도네시아 중소기업 100개사와 한국 진출을 돕는 수입상담회를 진행했습니다. 

6일부터 8일까지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꾸닝안 지역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롯데쇼핑 에비뉴에서 B2C 소비재 판촉전이 열립니다.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약과’, ‘세럼’, ‘크림’ 등 식품부터 뷰티∙생활용품까지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제품 시연 및 전시 쇼케이스 운영으로 현지인들의 호응이 예상됩니다. 

상품판촉전과 함께 한류 문화공연도 선보입니다. 올해 데뷔한 남성 아이돌그룹 8TURN(에잇턴) 공연과 팬미팅·팬사인회는 물론, 국악과 아카펠라로 구성한 K-POP 메들리 공연이 예정돼 있습니다. 7일과 8일에는 한국∙인니 국제 커플 인플루언서 ‘따라워니’의 참가기업 제품 판매 라이브쇼도 진행합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발표를 앞두고 홍보 활동도 병행합니다.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응원하는 포토월을 설치하고 응원 어깨띠를 착용한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이 전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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