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 전시장에서 고객들이 '친환경 가구용 R-PET(Recycle PET) 필름'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L&C 전시장에서 고객들이 '친환경 가구용 R-PET(Recycle PET) 필름'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뉴스클레임]

현대L&C가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가구용 R-PET(Recycle PET) 필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친환경 건자재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부산광역시 남구에 조성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전세대 부엌 가구에 친환경 가구용 R-PET 필름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공급 계약을 체결한 친환경 가구용 R-PET 필름은 재활용 원료 함량이 최대 80%에 달해, 기존 PET 필름 대비 약 20% 정도의 이산화탄소 발생 저감 효과가 있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공급 계약으로 500ml 용량 폐페트병 360만 여개를 업사이클해 33톤의 탄소 발생량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L&C는 이번 대규모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국내 친환경 건자재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저탄소 ▲생분해 ▲업사이클 등으로 구분되는 친환경 건자재 사업 부문 중 특히 업사이클 부문에 공을 들일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국내 시장을 겨냥한 제품군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도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현재 20% 수준인 국내 업사이클 사업 매출 비중을 5년 내 50%까지 높인다는 복안입니다. 

현대L&C는 현재 친환경 가구용 R-PET 필름을 비롯해 ▲농산물 포장용 R-PET 시트 ▲폐거울·폐유리 혼합 엔지니어드 스톤 ▲제품 제작 시 발생하는 부산물을 업사이클한 인조대리석과 초고강도 콘크리트(UHPC) 등 30여 종의 업사이클 제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PVC·PP 등 리사이클 원료를 다양화하고 바닥재·벽지 등 적용 제품 분야까지 확대해 5년 내 업사이클 제품을 100종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최근엔 폐거울을 원료화한 후 천연 석영과 혼합해 업사이클한 친환경 칸스톤 제품 'Aura'를 개발했으며, 앞으로도 제품 제작·가공 시 발생하는 부산물을 다각도로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 등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기존 제품 중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디자인을 친환경 건자재에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온·오프라인 매장에 별도 섹션을 조성하는 등 업사이클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접근성을 높여 B2B뿐 아니라 B2C 시장까지 공략에 나설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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