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몬
사진=티몬

[뉴스클레임]

티몬은 입점 셀러와 함께 기존 판매 상품을 최대 90% 할인으로 특가 판매하는 '파워딜'이 주목받고 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파워딜은 티몬이 오픈마켓 셀러의 판매 촉진을 돕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특가 상품을 제공하고자 올해 2월부터 진행중인 상시 큐레이션 매장입니다. 셀러가 상품에 파워딜 적용 후 1만원의 광고비를 내면, 티몬이 할인을 분담해 특가딜로 만듭니다. 

파워딜은 단골 특가 상품과 달리 고객이 눈여겨보던 상품에 깜짝 할인을 더하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초창기와 비교해 반년 만에 파워딜 구매액은 8.3배, 구매 건수는 6배로 늘었습니다. 또 파워딜 구매 고객 중 5년 이상 회원의 비율이 86%에 달했고, 이들 고객 중 37%는 재구매, 평균 3.3회 반복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같은 반응은 적극적인 판촉 의지를 가진 셀러를 티몬에서 득템을 기대하는 고객들에게 전략적으로 중개한 성과입니다. 

론칭 후 7개월간 파워딜 참여 셀러가 설정한 최대 할인률은 90%, 평균 판매 기간은 약 8일이었습니다. 상시 기획전과 메인 페이지를 통해 티몬이 고객에게 선보인 파워딜의 수는 한 달 평균 약 6만개에 이르빈다. 

티몬은 파워딜의 수를 전략적으로 늘리는 한편, 더 많은 고객에게 파워딜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셀러 참여 확대를 위해 7월부터는 하루 1만원이던 파워딜 비용을 3일 1만원으로 낮췄습니다. 

티몬은 이외에도 상품 노출 극대화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큐레이션에도 힘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