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G마켓 이마트 쿠팡 티몬 GS25 팔도 폴 바셋 롯데호텔 롯데GRS 하이트진로 맥도날드 오리온 남양유업 롯데웰푸드 KGC인삼공사 풀무원다논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샘 전자랜드 11번가

[뉴스클레임]
고디바 다크 크런치=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와 협업해 12월 이달의 맛 ‘고디바 다크 크런치’를 출시한다.
이달의 맛 ‘고디바 다크 크런치’는 고디바 특유의 진하고 고급스러운 초콜릿 풍미를 담은 아이스크림에 고디바 카라멜 초콜릿 리본을 두르고, 카라멜 크리스피 볼과 브라우니 초콜릿 피스를 더해 맛과 식감을 더한 플레이버다. ‘고디바 바닐라 초코 카라멜’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고디바 트리플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12월 배라데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리민(RHEEMIN)’ 팝업=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국내 핸드백 디자이너 브랜드 ‘리민(RHEEMIN)’ 팝업을 선보인다.
‘리민’은 독특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를 활용한 핸드백 브랜드로 유명하다. 대표 상품은 퀼팅(누빔) 공법을 적용한 ‘퀼팅백’이다. 패딩백 형태의 핸드백으로 6가지 색상과 14가지 스타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BT21 X 프라그먼트= 현대백화점이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프라그먼트'의 첫 단독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내달 13일까지 2주간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일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프라그먼트(FRAGMENT)'의 'BT21 X FRAGMENT'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는 'BT21'과 '프라그먼트'가 최초로 함께 선보이는 단독 팝업 행사로 'BT21'의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프라그먼트'의 번개를 상징하는 미디어 영상, 조명,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K-패션 팝업스토어=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제페토’앱 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모드 엣 제페토’가 ‘모드 엣 서울’이란 이름으로 오프라인에서 구현된다.
롯데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모드 엣 서울’은 패션쇼 컨셉의 외관과 브랜드 쇼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제페토관’, ‘브랜드관’, ‘엑셀러레이팅 F관’이란 세 개의 공간으로 나눠 국내 탑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이밖에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 및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브랜드마다 리퍼브 기획전, 럭키박스, 미리 만나보는 2024년 봄, 여름 제품 세일까지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상생 팝업스토어=G마켓이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협업해 중소셀러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사례다.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고객참여형 행사도 마련했다. 스탬프 찍기, 트리 만들기, 라이브커머스 부스 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30주년 창립기념 행사=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가 그동안 받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2주간 '이마트 30주년 창립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신선, 가공, 일상 용품 등 주요 생필품들을 최대 50% 할인·1+1으로 판매한다. 신선 식품의 경우 1일부터 7일까지 행사 진행 후 품목을 변경해 8일부터 14일까지 2차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는 러시아산 대게'를 100g당 3980원에 기획해 선보인다. 또한 3일간 '미국산 냉장 소고기' 전품목을 2팩 이상 구매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주말 특별 행사와 별개로, 이마트는 1일부터 7일까지 인기 상품 한우 40%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위스키와 와인도 이마트 30주년을 기념해 저렴하게 선보인다.
"냉이와 달래 미리 만나보세요"=롯데마트·슈퍼가 대표 봄나물인 냉이와 달래를 발빠르게 선보인다.
롯데마트·슈퍼는 내달 13일까지 충청남도와 함께 준비한 '태안 냉이', '서산 달래'를 판매한다. 롯데마트·슈퍼는 충청남도와 사전 협의해 서산 운산 지역의 하우스 재배의 생산비를 지원하는 등 생산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마트와 슈퍼 공동소싱으로 물량을 확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쿠팡수입 반짝세일’ 기획전=쿠팡이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집콕족’을 위한 신상 TV를 비롯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수입 상품 700여개를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쿠팡수입 반짝세일’ 기획전을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 대표상품은 쿠팡이 직접 수입해 판매하는 ‘샤오미TV A 프로’ 시리즈다. 제품은 총 3가지 사이즈(50인치, 55인치, 65인치)가 준비돼 있으며 모두 블랙 단일 색상이다. 기획전 기간에 A 프로 시리즈를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샤오미 정식 A/S 센터를 통한 2년 워런티를 제공한다.
티몬투어 베스트 어워즈=티몬이 해외여행 거래액 60% 증가에 힘입어 ‘티몬투어 베스트 어워즈’를 개최한다.
12월 한 달간 ‘티몬투어 베스트 어워즈’가 열린다. 티몬은 고객 감사의미를 담아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외 인기 여행지와 나들이 명소를 엄선해 초특가 판매한다. 또 국내/해외여행, 레저, 숙박 등 카테고리별로 100여개의 베스트딜을 추천하며 고민을 덜어준다. 여기에 전용 8% 쿠폰, 카드사 5% 즉시 할인까지 더해 최대 22만원의 중복 할인 혜택을 전한다.
사전예약 특별전=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홈파티 상품들에 대한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GS25가 선보이는 상품들은 ▲한정판 홀케이크를 비롯해 ▲홈파티팩(스테이크, 랍스터) ▲크리스마스 소품(초, 무드등) 등이다. 한정판 홀케이크는 매일우유와 협업해 선보이는 솔티밀크케이크와 초코가나슈케이크다. GS25는 유명 케이크 전문점 빌리엔젤과 손잡고 홀케이크 5종도 준비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크리스마스 소품에는 이츠초타임 2종과 무드등 4종, 소주 디스펜서를 선보인다.
한정판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팔도가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비빔면 윈터에디션) 300만개를 한정 출시한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에 이어 연내 내놓은 두 번째 한정판이다. 비빔면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한정판 특별 패키지도 적용한다. 양은 주전자와 분식 그릇으로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
겨울 시즌 한정 설향 딸기 시리즈=폴 바셋이 겨울 시즌 한정 딸기 메뉴와 홀리데이 케이크를 출시한다.
설향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아이스크림 6종을 2회로 나눠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30일에는 ‘딸기 아이스크림’,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 ‘소잘 딸기 설향 우유’, ‘로즈 베리 블렌딩티’ 등 딸기 시리즈 4종을 출시한다. 내달 14일에는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과 ‘설향 생딸기 주스’ 등 2종을 연이어 선보인다. 1일부터는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케이크 2종을 크라운오더 앱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롯데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롯데호텔앤리조트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롯데호텔 서울, 월드, 제주, 부산에서 2023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 월드의 델리카한스에서는 ‘베어 하우스’, ‘X-mas 하우스’, ‘노엘 케이크’ 등 다양한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의 델리카한스에서는 ‘마스카포네 치즈 케이크’도 준비했다. 롯데호텔 부산의 델리카한스는 ‘이글루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 월드 델리카한스의 사전 예약 기간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다.
겨울 시즌 신제품=롯데GRS의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눈 내린 겨울의 홀리데이 분위기를 도넛으로 형상화한 ‘Snowy Holiday’ 시즌 신제품 5종을 내달 1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스노위 스노우맨 ▲홀리데이 기프트 ▲해피썰매 ▲스노우 산타 ▲산타 매직부츠로 부드러운 파스퇴르우유크림과 다채로운 토핑을 활용한 제품 5종이다. 이에 더해 스노우 산타·산타 매직부츠·오리지널 글레이즈드 3개입으로 구성된 한정판 스노우 산타 에디션을 운영한다.
'르네상스(Renaissance)’ 와인=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중부 발 드 루아르(Val de Loire)에 위치한 와이너리 ‘르네상스(Renaissance)’의 와인 4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상세르 레 마른(Sancerre Les Marnes)’, ‘상세르 꼬뜨 드 레뻬(Sancerre Cote de l’Epee)’,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Sancerre Magie des Caillotes), ‘상세르퓨어(Sancerre Pur)’ 총 4종이다. 모두 소비뇽 블랑 품종 100%로 만든 싱글빈야드 화이트와인이다. 르네상스 와인 4종은 현대백화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및 강남점,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연말에도 맥도날드와 함께"=맥도날드가 연말을 맞아 시즌 한정 메뉴로 인기를 모았던 ‘더블 비프 미트칠리 버거’, ‘미트칠리 BLT 버거’ 등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올해도 선보인다.
‘미트칠리 버거’ 2종의 인기 비결은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에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을 더한 미트칠리 소스와 진하고 부드러운 사워 크림의 조화로운 맛에서 찾을 수 있다. ‘더블 비프 미트칠리 버거’는 순쇠고기 패티 2장을 넣어 입안 가득 고기 본연의 맛을 선사하며, 쫄깃한 베이컨과 고소한 치즈가 올려져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미트칠리 BLT 버거’는 베이컨과 순쇠고기 패티가 빚어내는 고기 풍미에 아삭하고 신선한 양상추와 토마토가 더해져 풍성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프레스코 크림 파스타소스=오뚜기가 '프레스코 크림 파스타소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크림파스타에 잘 어울리는 원료인 '치킨'과 '비프'를 활용하고, 각 원물과 조화를 이루는 ‘마늘’, ‘후추’ 등을 추가해 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2종은 '치킨갈릭크림'과 '비프페퍼크림'으로 구성된다. 굵은 국내산 닭고기가 듬뿍 들어있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알싸한 풍미가 일품인 국산 마늘로 풍미를 더했다.
스윙칩 한정판=오리온이 스윙칩 스윙로드 한정판 ‘베트남쌀국수맛’, ‘스리라차소스맛’ 2종을 출시했다.
스윙칩 스윙로드는 ‘양념 물결을 따라 전 세계 맛 탐험’을 콘셉트로 기획한 제품으로, 이번에 출시하는 첫 번째 시리즈에는 국내 생감자칩 중 처음으로 베트남 대표 음식의 맛을 담았다. 베트남쌀국수맛은 오리온 글로벌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시즈닝을 더해 진한 양지육수 풍미와 담백한 감자 맛의 조화를 잘 살려냈다. 스리라차소스맛은 베트남쌀국수에 곁들이는 칠리소스 맛 양념이 스윙칩 특유의 물결모양 굴곡 사이사이에 배어들어 이국적인 매콤 새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초코에몽’ 리뉴얼 패키지=남양유업은 메가브랜드 ‘초코에몽’의 용량을 높인 신규 패키지를 출시했다.
남양유업은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테트라형 제품의 용량을 지난 10월 출시된 ‘초코에몽 프로틴’과 동일한 190ml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올해 출시한 아이스크림, 초코·밀크 생크림빵 등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젤리셔스 ‘러버러버’=롯데웰푸드가 기존 젤리셔스 젤리와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와 식감의 젤리셔스 ‘러버러버’를 출시했다.
젤리셔스 ‘러버러버’는 백도와 골드키위 맛으로 2종이다. 2030 여성의 취향을 반영해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단어를 제품명으로 사용해 감성을 자극했고, 제품 모양도 예쁘고 귀여운 보석모양 하트로 만들어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또 쫄깃한 젤리와 에어레이션 공법을 사용한 폭신한 젤리의 조화로 말랑하면서도 쫀득한 두 가지 식감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재미있다.
찐생홍삼구미=정관장의 2030세대 건강관리를 위한 브랜드 ‘찐생’이 구미젤리로 즐길 수 있는 ‘찐생홍삼구미’를 출시했다.
‘찐생홍삼구미’는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구미젤리 제형의 홍삼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하루 3알만으로 홍삼의 활력과 에너지를 온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한입에 먹기 좋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1알당 4g 최적의 사이즈로 만들었다. 칠레산 적포도를 담아낸 새콤달콤한 포도맛으로 홍삼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풀무원요거트 하루 드링크=풀무원다논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챙기는 하루 건강 요거트 ‘풀무원요거트 하루 드링크’ 2종(사과, 포도)을 출시했다.
‘풀무원요거트 하루 드링크’는 하루 한 병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칼슘, 비타민 D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병당 300억 CFU를 담았다. 또 뼈와 치아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칼슘 110mg(제품 1병 기준)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를 충족시키는 비타민D를 함유해 건강까지 고려했다.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에서 생기 가득한 핑크빛 입술을 선사하는 기능성 립케어 제품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핑크 립세린은 비타민 B12, 비타민B5, 비타민E 성분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핑크 비타 콤플렉스(Pink Vita ComplexTM)처방이 보습 및 각질 케어를 도와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로 관리해준다. 민감성 피부 패치테스트*와 각질 개선 임상을 완료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수면 시 ‘나이트 케어’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시그니처 얼그레이=오설록이 홍차에 천연 베르가못 향과 제주 유자를 블렌딩한 ‘시그니처 얼그레이’를 출시한다.
시그니처 얼그레이는 오설록 유기농 차밭에서 채엽한 찻잎에 천연 베르가못 향을 더해 산뜻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제주의 유자를 블렌딩해 시트러스의 상큼함이 어우러지고 바닐라 향미 터치로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무겁거나 부담스럽지 않아 데일리로 즐기기 적합하고 맛이 강한 음식과 달콤한 디저트 등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
스마트홈 신제품=한샘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제어하는 사물인터넷(IoT) 신제품 9종을 첫 선보이고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홈 인테리어 경험을 확대한다.
한샘은 ▲스마트스위치 ▲전동커튼 ▲스마트버튼 ▲홈카메라 ▲문열림 센서 ▲동작 감시 센서 ▲에어모니터 ▲에너지미터 ▲스테이션(허브) 등 총 9개의 스마트홈 제품을 출시했다. 삼성 스마트싱스 앱 하나만 설치하면 여러 개의 한샘 스마트홈 제품과 삼성 비스포크 가전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게 됐다. 한샘은 이번 신제품과 삼성 가전을 조합해 부엌·거실·침실 공간에 설치하는 스마트홈 패키지를 구성하고 다양한 스마트홈 시나리오도 구현했다.
전국 동시 총결산 세일=전자랜드가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3 전국 동시 총결산 세일(SALE)’을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TV, 세탁기, 건조기 등 대형 가전 재고를 한정 수량으로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창고 대방출’ 행사를 시행한다. 또 전자랜드 전국 매장에서 휴대폰 행사 모델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53만8000원의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별로 추가 캐시백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난방 가전 행사를 실시해 전기 매트, 전열기기, 난로 등을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연말 콘서트 MD 단독 판매=11번가가 싸이, 헤이즈, 크러쉬의 연말 콘서트 MD 단독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각 콘서트 현장에서 판매될 새로운 공식 MD를 11번가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싸이의 ‘올나잇스탠드: 흰눈싸이로’ 공식 MD로, 유니폼, 슬링백, 타투스티커, 폰스트랩 등 싸이가 직접 기획에 참여한 상품들을 단독 판매하고 있다. 헤이즈의 두번째 단독 콘서트 ‘헤이즈 시티: 라스트 윈터’의 공식 MD도 만나볼 수 있다. ‘크러쉬’의 단독 콘서트 ‘크러쉬 아워: 원더이고’ 공식 MD도 단독 판매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