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일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4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일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4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뉴스클레임]

롯데칠성음료가 유통기업의 디지털 전환(DT) 환경 속에서 선도적 대응을 위한 ‘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일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롯데칠성음료는 디지털 전환을 시작한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74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 인재를 배출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웰푸드는 사전 기초교육을 이수한 임직원 중 상위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약 6개월여간 전문대학원과 함께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했습니다.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통계 분석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교육을 이수한 임직원들은 이날 현업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아카데미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조별 캡스톤 프로젝트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더불어 지난 10월에 롯데칠성음료는 연세대학교와 함께 AI 머신러닝 산학 공동 연구 프로젝트로 S&OP 수요예측 모델 고도화를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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