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2024 힘내세용 케이크’. SPC 파리바게뜨 제공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2024 힘내세용 케이크’. SPC 파리바게뜨 제공

[뉴스클레임]

2024년 갑집년 '청룡의 해'가 밝았다. '푸른 용의 해'인만큼 유통가도 청룡을 모티브로 한 제품과 이벤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는 갑진년 힘찬 새해의 시작을 응원하고자 희망, 성취, 행운을 상징하는 ‘용’ 캐릭터를 활용한 입체 케이크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가 출시한 '2024 힘내세용 케이크'는 달콤한 초콜릿으로 용의 날개, 뿔, 눈, 꼬리 등을 구현해 귀여움을 더했다. 케이크 내부에는 부드럽고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 시트와 초콜릿 청크가 콕콕 박혀 있는 초콜릿 크림을 샌드 해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2024년도 청룡의 행운을 가득 담은 화려한 금, 은박 디자인으로 연말연시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해피뉴이어 픽’, ‘용 픽’ 등 2024년도 신년 전용 케이크 메시지 픽 2종도 함께 선보였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2024 해피 드래곤’을 출시했다. 부드러운 우유 무스와 크림치즈 무스가 조화롭게 잘 어우러진 케이크로, 케이크 위에 원형 화이트 초콜릿은 청룡의 여의주를 형상화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 외에도 케이크 디자인을 통해 새해에는 모두가 더 행복하기를 바라는 청룡의 희망찬 메시지를 담아냈다. 눈처럼 새하얀 케이크 옆면을 감싸고 있는 띠지에 날아오르는 청룡 캐릭터를 귀엽게 표현했다. 

던킨은 청룡의 해를 맞이해 1월 이달의 도넛 3종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를 출시했다.

도넛 3종은 청룡의 붉은 여의주를 모티프로 붉은 색상의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철을 맞아 향긋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인 딸기와 새콤달콤한 라즈베리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새해를 맞이해 출시한 이달의 도넛 3종과 함께 푸른 용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며 특별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갑진년 새해 첫 번째 음료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푸른색의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을 출시했다. 

스타벅스는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친근한 모습의 푸른 용 모티브를 MD에 담아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SS 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다양한 MD 상품도 선보인다. 

음료, 케이크 뿐만 아니라 용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디자인의 순금 상품도 선보인다. 

GS리테일은 용을 모티프로 한 다양한 디자인의 순금 상품 14종을 카탈로그 주문 상품으로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카탈로그를 통해 원하는 순금 상품을 고르고 주문하면, 배달원이 직접 집으로 찾아가 대면 확인을 통해 안전하게 전달한다.

SSG닷컴은 오는 7일까지 ‘골드위크’ 행사를 열고, 순금 코인을 판매한다. 쓱닷컴이 선보이는 곤룡포 순금 골드코인(3.75g)은 풍요를 상징하는 청룡 문양이 새겨진 본품과 왕의 정복인 곤룡포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보증서로 구성됐다.

업계 관계자는 "갑진년 청룡의 행운을 담은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한 마케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며 "유통가의 새로운 제품과 이벤트 등을 통해 청룡의 힘찬 기운과 행운을 가득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