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 홍삼정어린이' 진세노사이드 함량 미달

[뉴스클레임]
건강식품 중에서도 인기를 끄는 품목은 단연 '홍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건강식품 중에서도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기능이 6가지나 됩니다. 면역력증진, 피로회복, 항산화 등 기능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홍삼은 어린이도 섭취하는 건강식품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의 경우 홍삼을 통해 독감 등 갖가지 질병에 대한 발병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제품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최근 시중에 판매 중인 어린이용 홍삼 제품이 기능성 성분 함량 부적합으로 판정됐기 때문입니다.
8일 식약처에 따르면 휴온스푸디언스의 어린이용 홍삼 제품이 기능성 성분 함량 부적합으로 판정돼 판매 중단·회수 조치됐습니다.
문제가 된 제품은 휴온스푸디언스 금산 3공장에서 제조한 ‘함소아 홍삼정어린이’로 기능성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미달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진세노사이드는 홍삼의 기능성 원료인 사포닌의 일종입니다.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줍니다.
회수 대상은 소비기한이 2024년 6월 9일인 제품입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지했고 이미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한 곳으로 반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주요기사
손혜경 기자
soon@newscla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