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건강원 서정현 대표(왼쪽)와 제스트 박지수 대표(오른쪽).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장생건강원 서정현 대표(왼쪽)와 제스트 박지수 대표(오른쪽).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뉴스클레임]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바 문화 정착을 위한 특별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특별 강의 프로그램은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022년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정규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바 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지속적이고 심도 깊은 장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 심화 세션인 ‘T-Talk’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특강 프로그램 통해 정규 강의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실제 업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 사례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에 열린 3번째 특강은 지속가능한 바 운영을 실천 중인 ‘장생건강원’의 서정현 대표와 제로 웨이스트를 추구하는 ‘제스트’의 박지수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습니다.

서정현 대표는 ‘지속가능한 바 운영과 관련한 트렌드 및 실무 노하우’를 전수했습니다. 이어서 제스트의 박지수 대표는 ‘칵테일 음료 탄산화’를 주제로 실습 세션을 마련해 탄산 제조와 관련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